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청년정책, 시작부터 다르다 - 지난 29일 호평동 소재 우리동네 청년연구소에서 청년정책 위원회 개최
  • 기사등록 2018-08-30 13:52:00
기사수정
    청년정책 위원회
[시사인경제] 남양주시는 지난 29일 호평동 소재 코어 워킹 스페이스 ‘우리동네 청년연구소’에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청년활동가, 시민, 관내외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청년정책위원회와 협의체 위원 3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소통했다.

남양주시의 변화와 혁신성장의 동력이 될 청년 세대와의 ‘상생·협력 거버넌스’ 구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여느 때와 달리 실험적이고 다양한 시도가 돋보였다.

행사기획부터 준비, 진행, 참여까지 청년과 시정이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기존 권위적·형식적 회의 문화를 과감히 탈피하여 청년의 이용하는 공간에서 ‘위촉식’,‘청년감성콘서트’,‘청년의 소리를 聽하다.’등 문화적요소 를 가미하여 세대 간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청년정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조광한 시장은 “나도 실패를 거듭하며 힘든 청년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누구보다 여러분의 입장을 이해한다.

청년정책은 여러분이 디자인해 주셔야 한다. 우리 시정은 청년들의 의견과 제안을 현실로 옮겨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까지 함께 한 청년 정도원 씨는 “이전 시에서 회의를 한다고 하면 참석만 했었는데, 이번처럼 공무원과 함께 작업하며,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그것이 현장에서 반영되는 과정이 신기하고 기분 좋은 경험이었다.”고 밝히고, “앞으로 청년들을 위해 많은 참여 기회와 현실적인 좋은 정책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CEO, 청년관련 전문가, 대학생, 시의원, 관련 공무원 등 청년정책위원회 20인과 청년협의체 11인으로 구성되며, 향후 2년간 청년정책관련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청년정책관련 의견수렴과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117
  • 기사등록 2018-08-30 13:5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3.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4.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