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광주시, 2018년 문화가 있는 날-솜씨마켓 2.0 개최
[시사인경제] 광주시가 컬쳐임팩트와 함께 오는 31일 경강선 경기광주역에서 8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시민참여형 플리마켓 ‘솜씨마켓 판 2.0 - 농부씨 이야기’를 개최한다.

솜씨마켓은 광주시의 다양한 판매자들이 직접 참여해 행사를 만들어감으로써 생활·환경·문화를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종합형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광주시 지역의 농부들이 직접 참여하는 도시형 농부시장을 콘셉트로 열린다.

특히, 이번 솜씨마켓은 광주시 도심권 내에서 광주시 관내 농민들의 로컬푸드와 수공예품을 살펴 볼 수 있는 도시장터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어 만남과 소통의 장으로 농을 중심으로 광주시민들이 서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솜씨마켓 판 2.0은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마켓존과 체험존,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광주시 청년들의 솜씨를 살펴볼 수 있는 장터가 열릴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17 문화가 있는 날 우수기획자로 선정된 컬쳐임팩트는 올해도 광주시와 함께 불량콘서트, 솜씨마켓 등을 개최하며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044
  • 기사등록 2018-08-30 10: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