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도서대출 확대운영 - 대출건수 10권으로 확대, 강연·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 기사등록 2018-08-30 10:35:00
기사수정
    의왕시 도서서비스 확대 홍보문
[시사인경제] 의왕시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이전보다 더많은 책을 빌려갈 수 있게 하는 등 한층 향상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30일 의왕시에 따르면 관내 도서관들은 오는 9월 3일부터 시민 독서 증진을 위해 1인당 도서 대출권수를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늘리고, 관내 도서관 통합대출서비스인 책드림서비스도 2권에서 5권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도서 대출권수 확대는 중앙도서관, 내손도서관, 글로벌 도서관 및 각 동주민센터에 위치한 공립 작은도서관 4개소에서 시행한다.

또한 ‘도서연체자 제로 7Day’를 마련하여 9월10일 부터 17일까지 7일간 연체도서를 반납하거나 대출정지중인 사람이 회원증을 가지고 도서관 방문시 대출정지를 해제해 주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의왕시 각 도서관은 다채로운 '독서의 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중앙도서관은 동화작가 조혜란 특별초청강연, 타로카드와 함께하는 책읽기 체험행사, 놀이로 배우는 코딩교육 강좌 및 학부모 특강, 글로벌 도서관의 원화전시회·샌드아트 뮤지컬 공연 등을 준비했다.

내손도서관은 샌드아트공연, 이야기와 함께 떠나는 레고여행, 가을 속 책이랑 놀자, 북스타트 프로그램 책놀이, ‘토끼와 호랑이’원화전시 등을 9월 한달 동안 각각 운영한다.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의 상세한 일정과 내용은 의왕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026
  • 기사등록 2018-08-30 10:3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3.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4.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