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Ⅳ 클래식 음악 미술관에 가다 - “눈으로 듣고 귀로 보는 유럽음악미술기행”
  • 기사등록 2018-08-30 10:14:00
기사수정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Ⅳ 포스터
[시사인경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해설음악회’는 클래식 입문자들에게 음악에 대한 흥미를 돋우기 위해 해마다 다양한 주제로 관객들을 찾아가고 있다.

올해 준비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는 ‘클래식 음악! 미술관에 가다’라는 주제로 음악과 관련 있는 명화를 함께 감상하며, 그에 얽힌 스토리를 전문가의 해설로 만나는 특별한 음악회이다.

네 번째 해설음악회 ‘클래식 음악! 미술관에 가다’ 〈눈으로 듣고 귀로 보는 유럽음악미술기행〉은 오는 9월 6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현재 중앙대학교 겸임교수이자 수원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로 활동 중인 정주영 지휘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음악 전문 칼럼니스트 전원경이 청중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상세한 해설로 작품을 안내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현재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1바이올린 제2수석 유효정, 제2바이올린 제2수석 송은영, 하프 상임단원 박수화와 제67회 이화경향음악콩쿠르 첼로 부문 고등부 수상자인 김가은이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 협연한다.

이번 해설음악회의 주제는 “눈으로 듣고 귀로 보는 유럽음악미술기행”으로 ’비발디‘의 최초 협주곡인 ”화성의 영감 작품 3 중 제8번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가단조“로 문을 여는 이번 공연은 ’헨델‘의 ”하프협주곡 내림나장조 작품 4 제6번 1악장“, ’멘델스존’의 “한여름밤의 꿈 서곡 작품 21”, ’스메타나‘의 ”교향시 나의조국 중 제2번 몰다우“, ’베토벤‘의 ”교향곡 제5번 다단조 작품 67 ’운명‘ 1악장“, ‘드뷔시’의 ”베르가마스크 모음곡 중 제3번 ‘달빛’“ 등을 선보인다.

음악 전문 칼럼니스트의 상세한 해설과 명화를 함께 감상하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Ⅳ ‘클래식 음악! 미술관에 가다’ 〈눈으로 듣고 귀로 보는 유럽음악미술기행〉의 공연을 통해 클래식 음악에 한 발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전석 5천원이고 5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예매는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008
  • 기사등록 2018-08-30 10:1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