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동 복지협의체, 민관협력 선진지 벤치마킹 워크숍 - 전남 여수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방문
  • 기사등록 2018-08-30 10:09:00
기사수정
    부천시 동 복지협의체 민관협력 선진지 벤치마킹 워크숍
[시사인경제] 부천시는 동 복지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전남 여수시 중앙동으로 민관협력 선진지 벤치마킹 워크숍을 다녀왔다.

이번 워크숍에는 각 동 복지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등 34명이 참석해,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선진지 벤치마킹과 문화탐방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산동네와 골목길을 시각적으로 개선해 예술적 가치가 있는 마을로 탈바꿈시킨 ‘고소천사벽화골목’ 사례를 견학했다. 또 이순신광장, 거북선, 진남관, 오포대, 이순신장군 신호연박물관 등을 탐방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임철수 상동 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관협력 사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했으며 추후 각 동에서 민관협력 사업을 구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정길 부천시 복지정책과장은 “2014년 동 복지협의체 구성부터 지금까지 열심히 활동해주신 위원장 및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 복지협의체의 의견에 귀 기울여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004
  • 기사등록 2018-08-30 10:0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