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대준의 What’s your color 가구디자인 공모전 최우수 - 경기도, 2018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29일 개최
  • 기사등록 2018-08-29 08:27: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 주대준씨의 작품 ‘What’s your color’가 2018년도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의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는 29일 오전 11시 30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2018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주대준씨 등 총 49작품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박덕순 경기도 일자리노동정책관,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진흥과장 등을 비롯해 ㈜에넥스, ㈜에몬스가구, ㈜일룸, ㈜자코모, ㈜한샘, ㈜현대리바트 등 가구 대기업 관계자 및 수상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가구산업협회,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경기도가구산업연합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가구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구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행사로, 올해로 4회차를 맞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가구와 3D 프린팅의 융합’를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가정용 가구’, ‘사무용 가구’, ‘주방가구’, ‘아동 및 학생 가구’, ‘기타’ 등 5개 분야에 최종 400점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이후 디자이너, 디자인 분야 교수 등으로 구성된 삼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점, 도지사상 1점, 기업상 6점, 우수상 3점, 장려상 5점, 특별상 3점, 특선11점, 입선 19점 등 총 49점을 선정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주대준씨의 ‘What’ your color’는 가정용가구로, 3D 프린터로 제작한 이음매 등의 부품을 활용해 창의적인 디자인을 구현해 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소유자 자신이 취향에 맞게 부품을 선택하고 조립할 수 있도록 구성, ‘모디슈머’라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아울러 도지사상을 수상한 조수아씨의 작품 ‘Lamella’는 물론, 조성현, 김홍국, 류웅기, 홍정아, 이봉현, 이연정·이송 등 기업상을 수상한 팀들 역시 미적 감각과 함께 기능성·상품성을 잘 살렸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상장이 주어지며, 산자부장관상·도지사상·기업상은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 특별상 50만 원 등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중 기업상 수상자는 해당기업의 채용지원 시 가산점,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디자인 등록 출원을 지원하는 등 각종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서면 개회사로 “기술과 품질, 혁신적 디자인을 더해 상품경쟁력을 높이도록 경기도가 적극 지원하겠다”며 “다양한 디자인 산업이 국가경제의 핵심동력이 되도록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육성해 일자리 창출과 저변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2018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과 연계해 29일부터 오는 9월 2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전시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3770
  • 기사등록 2018-08-29 08:2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2.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3.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4.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5.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