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서 간 협업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 교육전문직과 일반직이 함께하는 협업과 소통의 시간 마련
  • 기사등록 2018-08-23 09:39:00
기사수정
    부서 간 협업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시사인경제]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5월 30일부터 8월 22일까지 북부청사 내 교육전문직과 일반직이 함께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면서,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의 폭을 넓혔다.

올해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 주관한 공모연수를 통해 선정된 ‘전문적학습공동체’는 부서 간, 교육전문직과 일반직 간 소통을 통해 칸막이 문화를 극복하고 협력 체제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북부청사 교육전문직, 일반직 등 49명이 2개의 자발적 학습모임을 운영했다.

‘전문적학습공동체’에서는 경기혁신교육의 비전과 철학 공유, 부서별 업무이해 증진, 분권과 자치시대 대응 방안 모색, 토론을 통한 협업문화 조성 등을 주제로 함께 토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장학관과 사무관 30명은 ‘북부교육 자치연구모임’을 구성해 경기혁신교육의 비전과 철학공유, 교육자치의 이해, 정책협업체제 기반 마련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토의했으며, 장학사·주무관 19명은‘협업·소통 실천모임’을 만들어 경기교육의 발전방안 모색과 협업기반 마련을 위해 강의와 토론 등 다양한 연수기회를 가졌다.

특히, 학교 민주주의, 지방분권 및 교육자치 등의 주제로 3회에 걸쳐 공개강좌를 열어 경기교육 주요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7월 24일 실시한 공개강좌에서는‘지방분권 및 교육자치’를 주제로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 학교 등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22일에는‘부서 간 협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부서 별 협업 성공과 실패 사례, 협업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공유 등 경기도교육연구원 나현주 연구위원의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경기도교육청 안창호 운영지원과장은“이번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이 협업을 통한 정책 추진 역량 강화와 상호 간 이해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3084
  • 기사등록 2018-08-23 09: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2.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3.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4.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