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서 간 협업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 교육전문직과 일반직이 함께하는 협업과 소통의 시간 마련
  • 기사등록 2018-08-23 09:39:00
기사수정
    부서 간 협업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시사인경제]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5월 30일부터 8월 22일까지 북부청사 내 교육전문직과 일반직이 함께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면서,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의 폭을 넓혔다.

올해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 주관한 공모연수를 통해 선정된 ‘전문적학습공동체’는 부서 간, 교육전문직과 일반직 간 소통을 통해 칸막이 문화를 극복하고 협력 체제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북부청사 교육전문직, 일반직 등 49명이 2개의 자발적 학습모임을 운영했다.

‘전문적학습공동체’에서는 경기혁신교육의 비전과 철학 공유, 부서별 업무이해 증진, 분권과 자치시대 대응 방안 모색, 토론을 통한 협업문화 조성 등을 주제로 함께 토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장학관과 사무관 30명은 ‘북부교육 자치연구모임’을 구성해 경기혁신교육의 비전과 철학공유, 교육자치의 이해, 정책협업체제 기반 마련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토의했으며, 장학사·주무관 19명은‘협업·소통 실천모임’을 만들어 경기교육의 발전방안 모색과 협업기반 마련을 위해 강의와 토론 등 다양한 연수기회를 가졌다.

특히, 학교 민주주의, 지방분권 및 교육자치 등의 주제로 3회에 걸쳐 공개강좌를 열어 경기교육 주요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7월 24일 실시한 공개강좌에서는‘지방분권 및 교육자치’를 주제로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 학교 등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22일에는‘부서 간 협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부서 별 협업 성공과 실패 사례, 협업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공유 등 경기도교육연구원 나현주 연구위원의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경기도교육청 안창호 운영지원과장은“이번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이 협업을 통한 정책 추진 역량 강화와 상호 간 이해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3084
  • 기사등록 2018-08-23 09: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2.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3.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4.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5.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