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소년 중독예방에 대한 간담회

[시사인경제]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 채신덕의원 상담관은 지난 17일 한국중독예방힐링센터장 외 2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중독예방힐링센터의 주요사업은 ‘사람은 만들기에 달려있다.’ 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의 중독 상담과 흡연 음주 예방을 위한 체험부스 및 '흡연 예방 골든벨', '중독방 탈출 프로그램', '좀비 탈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학기간에는 '중독아 힐링하자'라는 청소년 중독 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중독에서 탈출하여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단체이다.

한국중독예방힐링센터의 가장 큰 애로사항은 예산 부족으로 많은 청소년들에게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특히 무료로 대관할 수 있는 시설이 많았으면 좋겠다하는 말을 전했다.

이에 채신덕의원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애쓰고 있는 노고에 감사하며,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는 말과 대관은 “성당이나 교회 또는 병원 위주로 알아보는 것도 좋겠다.”라는 말을 밝혔다.

최영자센터장은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라는 좋은 곳이 있는 줄 몰랐다면 앞으로 자주 찾아뵙고 조언을 듣고 싶다는 말을 남겼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2632
  • 기사등록 2018-08-20 15: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