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톡톡 튀는 홍보 활동을 펼쳤던 하남문화재단 ‘SNS 크리에이터’ 1기 해단식 - 홍보히어로, 하남문화재단 SNS 크리에이터 1기 해단식
  • 기사등록 2018-08-06 13:08:00
기사수정
    하남문화재단 SNS 크리에이터 1기 해단식
[시사인경제]하남문화재단은 지난 1일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재단의 역사와 문화예술 행사의 홍보를 함께 전개해 나갔던 SNS 크리에이터 1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해단식은 대표이사 인사말, 활동 보고, 수료증 전달, 우수 활동자 시상,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SNS 크리에이터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재단 온라인 홍보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재단 SNS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우수 활동자 박수현씨에게 이사장 표창과 시상품이 수여됐다.

우수 크리에이터에 선정된 박수현씨는 “뜻 깊은 첫 대외활동 이었다.

재단에서 처음 운영하는 프로그램이었지만,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알차게 네 달을 보냈다” 라며 “하남문화재단을 통해 하남시까지 매력적으로 느끼게 되었으며, 재단이 시민들의 문화생활 증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 같아 배울 점도 많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남문화재단이 개관 11주년을 맞이하여 처음으로 운영했던 SNS 크리에이터 1기는 주부,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10명의 시민들로 구성됐다.

기자단 성격의 일반 서포터즈와 다르게, 단순히 공연이나 축제 등의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재단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콘텐츠 주제를 자유롭게 정하고, 영상·카드뉴스·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하남의 역사와 문화예술을 알렸다.

이들은 지난 4개월의 공식 활동 기간 동안 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주제로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10명의 SNS 크리에이터 1기가 생산한 콘텐츠의 수는 재단의 공식 블로그 33건, 페이스북 33건, 인스타그램 34건으로 총 100건이다. 이를 통해 총누적 조회수 37,297회, 누적 공감수 1,488개, 누적 댓글수 85개라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SNS 크리에이터의 활동은 네이버에 상위노출 되기도 하였으며, 메인 페이지에도 다수 소개되며 하남시뿐만 아니라 전국에 하남문화재단의 이미지를 상승시키는 홍보의 첨병 역할을 해내었다.

김영욱 대표이사는 “SNS 크리에이터 발족은 실험적인 시도였다. 다른 기관과 다르게 콘텐츠 생산에 제한을 두지 않고 SNS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운영했다. 그 결과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재단의 이미지가 더욱 살아났다”라고 전했다.

하남문화재단은 내년 1월에 SNS 크리에이터 2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문화와 예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1232
  • 기사등록 2018-08-06 13:0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4.26∼5.12 일산문화광장에서 고양특례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인 4. 26.(금) ∼ 5. 12.(일) 일산문화광장에서 운영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하고 있다.판매하는 수제품은 품질 좋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제..
  2.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경기도는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R&D종합센터`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2016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은 ▲R&D종합센터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MESSE거리 조성 ▲IoT 혁신센터 조성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에 준공하는 `R&D혁신.
  3.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
  4. 김기배 팔달구청장, 노인대학서 일일 강의 선봬 지난 19일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류병철)에서 수원의 문화를 한 층 더 깊이 이해하는 일일 강의를 펼쳤다.  이날 김기배 구청장은 화성사업소장과 문화청년체육국장을 역임하며 쌓인 수원의 문화유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종각과 낙남헌, 화령전, 방화수류정 등 수원의 문화재들과 그...
  5. 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 구축 효과 ‘톡톡’ 부천시가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수도요금 절감 등 그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시는 오는 2027년을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도입해현재까지 전체 수도계량기 13만 2,600전 중 6만 700전을 구축했다. 스마트검침은 디지털 수도계량기에 통신단말기를 연결하고 사물인터넷기술을 활용해 검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