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버스정보 어플, 한층 더 편리하게 서비스 강화 - 이용자 중심의 편의 증진 및 품질 개선에 목적
  • 기사등록 2018-07-10 08:20:00
기사수정
    경기버스정보 어플
[시사인경제]경기도 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경기버스정보’ 앱 서비스가 이용자 중심으로 한층 더 편리하게 업데이트 됐다.

10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에 중점적으로 업데이트 된 사항은 우회 노선 및 정류소에 대한 안내기능 고도화, 출발/도착지에 대한 즐겨찾기 기능 추가, 전체 노선번호 목록 확인, 출근시간대 예약버스 표출 개선, 기점/회차점 부근 버스정보 오류 해소, 이용안내페이지 정비 6가지다.

먼저 그간 어플리케이션 내 메인 화면을 통해서만 공지되어온 ‘공사·행사에 따른 우회 노선·정류소 안내’를 이용자가 노선번호나 정류소를 검색할 때에도 표출 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길찾기’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 그간 노선·정류소만 등록이 가능했던 ‘즐겨찾기’ 항목에 길찾기의 출발지·도착지에 대해서도 등록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아울러 검색 시 일반, 직행좌석, 마을, 시외공항 등 전체 노선번호 목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화면을 개선하고, 앱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 안내 페이지도 더욱 상세하게 재구성했다.

이 밖에도 예약버스 아이콘이 출근시간대에만 표출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기점·회차점 부근에서 장시간 정차하는 임의정차 버스의 도착정보가 잘못 제공되는 문제도 개선을 완료했다.

이번 경기버스정보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는 구글 앱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다.

배홍수 경기도 교통정보과장은 “앞으로도 이용 시 불편사항과 정보오류 신고에 따른 현장점검 등을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을 반영, 스마트폰 서비스의 이용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버스정보 앱’은 2010년부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버스위치, 도착예정시간, 빈자리, 혼잡정보 등 다양한 버스정보를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는 도의 대표 공공서비스이다.

실제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 까지 총 129만 5천여 건이 다운로드 됐으며, 월 평균 674만 건이 이용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8126
  • 기사등록 2018-07-10 08: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3.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4.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