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원곡동, 무인택배시스템 구축・운영
[시사인경제]안산시 원곡동은 지난 20일 주민편의 및 안전한 우리 동네 만들기 일환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내 2층 유휴공간을 활용해 무인택배시스템을 구축했다.

새롭게 구축된 무인택배시스템은 최근 맞벌이 및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택배 수령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택배기사를 가장한 범죄 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원곡동 무인택배시스템은 점검 및 홍보기간을 거친 후 다음달 2일부터 운영되며, 제어부를 제외한 총 20함의 보관함으로 구성됐다.

이용방법은 물품 수령 장소를 원곡동행정복지센터 무인택배로 지정 후 문자로 전송 된 인증번호를 통해 본인인증을 거쳐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원곡동 주민이면 누구나 연중무휴 24시간 동안 이용가능하며, 물품 보관 후 48시간까지는 무료로 운영된다. 단, 쉽게 상할 수 있는 음식물이나 부피가 너무 큰 물건 등은 이용이 제한된다.

최종원 원곡동장은 “외국인 밀집지역인 원곡동이 더욱 살기 좋고 안전해 질 수 있도록 많은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무인택배시스템은 그 중 하나의 일환으로 앞으로 인근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택배를 받아볼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6402
  • 기사등록 2018-06-25 10: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