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중기 우수제품, 중국시장서 호평 - 중국 서부국제박람회서 경기도단체관 운영
  • 기사등록 2014-10-28 08:0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제15회 중국 서부국제박람회에 참가한 도내 기업이 289건 1,872만 달러(약 2백억 원)의 상담성과를 올렸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 따르면 지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중국 사천성 청두 세기성신국제센터에서 개최된 중국서부국제박람회에는 76개국 8,956개사가 참가하고, 50만 명이 방문했다.

 

중국서부국제박람회는 올해 15회째 개최된 중국 중서부 최대 규모 종합전시회로 중국 중앙정부와 상무부, 사천성, 청두시에서 매우 주목하고 있는 박람회이며, 미국, 프랑스, 일본, 캐나다, 러시아 등 14개 국가에서 국가관을 운영했다.

 

경기도관에는 전기전자,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한국의 신기술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해 상담과 현장판매를 병행하여 현지 바이어들로 북새통을 이루었다.

 

또한 경기도 홍보관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려 관광지를 물어보는 등 경기도 홍보도우미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했다.

 

안양시에 소재하고 있는 A사는 내몽골 통신판매 업체와 총 대리점 관련 100만 달러 규모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향후 3만대 이상 수출을 기대하고 있다. 공신패드는 척추 하중을 분산시켜 편안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주는 자세교정 기구로 전시기간 동안 척추측만증 교정에 관심이 많은 중국 소비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고양시 소재 B사는 태블릿PC와 빔프로젝터를 결합한 제품인 스마트 큐브를 출품하여 상해, 청도 등 중국 내 다양한 지역의 바이어와 대리점 계약 관련 50만 달러의 상담을 진행했다. 스마트큐브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자체개발한 유아용 교육 콘텐츠를 탑재하고 있으며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여 향후 해외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에 경기도관을 주관한 경기도청 국제통상과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경기도 우수제품을 중국 서부개발 중심지인 청두시장에 소개하여 한국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이 세계 공장에서 세계 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는 중국 내수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전시회 경기도 단체관, 통상촉진단, 국·내외G-FAIR 등 다양한 마케팅사업을 매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수출지원안내시스템(trade.gg. go.kr) 또는 경기도 국제통상과(031-8008-2461), 경기중소종합기업지원센터 전시컨벤션팀(031-259-6125)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611
  • 기사등록 2014-10-28 08:0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3.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4.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5.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