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채인석 시장, ‘사람이 먼저인 화성’선포 47.8km 도보탐방 - “일자리를 늘리고 서민경제 살리기에 우선 집중 할 터"
  • 기사등록 2014-10-26 17:23: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채인석 화성시장은 24일 화성시 동탄센트럴파크에서 민선6기 ‘사람이 먼저인 화성’비전 선포식을 갖고 100대 공약과 정책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선포식에 앞서 채인석 시장과 시민탐방단은 이날 오전 7시 궁평항에서 출정식을 갖고  화옹지구, 시청, 매송면 공동형 화장시설 부지, 태안3지구 용주사, 병점역 등을 거쳐 동탄센트럴파크까지 47.8km를 걸었다.

 

“화성시의 미래에 투자하겠다”는 채인석 시장은 ‘사람중심 행복도시’, 따뜻한 성장을 추구하는 ‘함께하는 희망도시’, 교육과 품격 있는 문화가 살아있는 ‘더 좋은 미래 창의도시’라는 3대 시정목표를 세웠다.

 

채시장은 “‘사람이 먼저인 화성’ 실현을 통해 좀 더 안전해진 화성, 착한 일자리가 많아진 화성, 품격 있는 문화와 여유로운 관광을 즐길 줄 아는 화성, 아이가 보다 즐겁게 배우는 화성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선6기 집중 실행될 100대 공약에는 시립어린이집 CCTV 설치로 안전한 보육과 시민안전체험센터 확충 등 안전망 구축, 청소․택시 분야 등에 사회적경제기업 도입, 노노카페 확대 등을 통한 따뜻한 성장, 창의지성교육 기반 확대, 24시간 어린이집 운영, 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 신설 등이 포함됐다.

 

 

또한, 야구․축구 등 유소년 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기 위한 야구장․축구장 건설, M버스․e버스 증차 및 노설 신설, 동탄신도시 공공자전거 이용시스템 구축 등 시민 편의 증진에도 힘쓰고, 공룡․자연과학연구센터 건립, 매향리 평화조각생태공원, 당성 및 정조대왕 유적지 복원,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서부권 관광벨트 조성, 반석산 에코벨트 조성 등 화성다운, 화성만이 할 수 있는 사업들도 추진된다. 

 

채인석 시장은 “민선6기 비전을 알리고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공유를 위한 이번 현장탐방이 화성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고, 시민모두의 화합을 이끌어내는 첫 걸음”이라고 강조했다.

 

궁평항 출정식에서는 100대 공약사업 실현 의지를 담은 100개의 연이 하늘을 날았고, 시청에서는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운영 중인 ‘노노카페’확대 운영을 다짐하는 퍼포먼스 등도 진행됐으며, 동탄센트럴파크에서 민선 6기 비전을 선포하며 도보 탐방을 마무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596
  • 기사등록 2014-10-26 17:2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