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천署, 郡 협업 공중화장실 여성안심비상벨 환경설계
[시사인경제]연천경찰서는 연천군과 협업으로 여성 안전을 위해 공중화장실 9개소에 안심비상벨을 추가 설치한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은 2년전 강남역 공중화장실 사건 이후 여성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지난해 설치했던 7개소 비상벨 일제점검과 더불어, 추가로 공중화장실 9개소를 선정해 안심비상벨을 총 16개소에 설치한다고 전했다.

특히, 경찰은 성폭력 및 불법촬영 사건이 잇따르는 상황 속 ‘대여성 악성범죄 집중단속 100일 계획’ 기간을 맞아 시와 함께 발빠른 대응에 나서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설치된 안심비상벨 시스템은 3G 무선 통신을 활용한 시스템으로 화장실 칸막이와 세면대 옆에 설치된 비상벨을 누르면 자동으로 112상황실로 연결되며, 동시에 화장실 외부에 설치된 경광등과 사이렌이 울려 주변에 긴급 상황을 알리는 안전시스템이다.

또한, 비상벨에 마이크와 스피커가 내장돼 112신고 접수요원과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화가 가능해 긴급한 상황과 오신고를 구분할 수 있게 했다.

서민 서장은 “협력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으로 범죄우려지역에 안심비상벨 설치와 불법촬영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5611
  • 기사등록 2018-06-15 16:0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2.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3.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4.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5.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