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33-20180608132604.jpg][시사인경제]양평군 지난 6일 양평읍 갈산공원 충혼탑 광장에서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제63회 현충일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기리기 위해 실시됐으며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지역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묵념과 함께, 양평예절원에서 헌다례와 헌시를 낭독했으며, 김선교 양평군수를 비롯한 전몰군경유가족 등 참석자들의 헌화와 분향, 군수의 추념사에 이어 현충일 노래 제창으로 마무리됐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추념사를 통해“나라를 위해 목숨을 던진 호국영령들의 고위하고 거룩한 희생을 기리기위해 자리에 함께 했으며 양평의 호국영령을 기리고 받드는 일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는 군민이 해야 할 일이며 역사를 바로 보는 첫걸음”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11년간 12만 군민과 함께 나라사랑 정신을 지키고 힘과 뜻을 모아 군민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했으며, 앞으로도 군민의 한사람으로써 행복실감 도시 양평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추념식 행사는 거동이 불편한 유가족들이 추념식 행사에 참여해도 충혼탑까지 오르기가 어려워 헌화 등을 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안타까운 분들이 계셔 충혼탑 아래쪽으로도 분향대를 설치하여 헌화와 분향을 하도록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5113
  • 기사등록 2018-06-08 13:2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3.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4.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5.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