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의회 강득구 의장은 지난 22일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회 이음재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유아교육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문경희 교육위원회 간사도 배석하였다.

 

 

강득구 의장은 “유아교육 1달러의 투자는 성인교육 17달러에 상응한다”면서유아교육이 미래투자 측면에서도 대학교육 이상으로 체계적인 계획과 투자가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특히,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우리 아이들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연합회 간부들을 비롯한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노고를 학부모로서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던 시절을 회상하면서 고마움을 표하였다.

 

간담회를 통해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회 관계자는 경기도교육청의 공립유치원 신․증설계획에 대한 재검토와 사립 유치원에 대한 방과후 운영비, 교사수당 등 유치원 운영을 위한 지원확대 등 사립유치원의 긴요한 필요사항을 전달하였다.

 

강 의장은 1990년대 급증하는 보육과 유아교육 요구에 정부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투 트랙을 선택하면서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정책방향을 결정한 것이 오늘날 많은 문제를 낳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현재, 보건복지부 소관 어린이집과 교육부 소관 유치원이 종국적으로 공교육화되는 프랑스형 모형으로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참고로 프랑스는 만2세까지는 보건복지부 소관 클래쉬에서, 만3세부터는 교육부 소관 에꼴 마떼르넬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 유아교육 100여년의 역사에서 근원을 형성하고 발전에 공헌해 온 사립교육기관의 향후 발전과 도민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도시 위주의 공립유치원 건설 등을 통해 공․사립이 소통하면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정책수립이 중요함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면서, 강득구 의장은 최종 의사결정기관인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교육위원회와 협조를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264
  • 기사등록 2014-08-25 08: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2.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3.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4.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5.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