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변은 없었다. 오산시장 곽상욱 후보 확정 - 곽상욱후보 54.74% - 문영근후보 45.26%
  • 기사등록 2018-05-12 09:17: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더불어민주당 오산시장 최종후보 확정을 위한 경선이 지난 10일부터 11, 이틀간 진행된 결과 곽상욱 예비후보가 문영근 예비후보를 제치고 본 후보로 낙점됐다.

 

 

 

오는 613일의 진행되는 민선 7기 오산시장 선거는 곽상욱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이권재 자유한국당 후보, 이춘성 바른미래당 후보의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곽상욱 예비후보는 사진 조작 의혹이 제기되며 문영근 예비후보의 폭로와 반박의 기자회견을 지속적으로 열며 힘겨운 난타전 속의 경선이 진행됐었다.

 

그러나 이변은 없었고 재선의 현직시장인 곽상욱 예비후보의 무난한 승리로 시끄러웠던 경선은 곽상욱후보 54.74%, 문영근후보 45.26%의 득표로 끝이 났다.

 

곽상욱 예비후보와 이권재 예비후보의 리턴매치 성사가 된 동시의 곽 예비후보의 3선 시장, 수성여부가 오산시 정가의 화두로 떠올랐다.

 

곽 예비후보는 경선 승리 후 전화통화에서 힘겹고 어려운 경선이라 지치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속도 상했지만 문영근 예비후보에게 위로의 말을 전함과 동시의 이제는 더불어민주당 오산지역위원회가 지난 일은 묻어두고 하나로 뭉쳐 같이 선거 승리를 위해 뛰어주길 바란다며 당의 화합을 거듭 강조했다.

 

이어 시민들이 더 행복하고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며 수달이 사는 오산천과 복지의 앞장서는 오산시를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고 이를 실현 할 사람은 곽상욱이다며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오는 민선 7기 전국 동시 지방선거는 오는 22일 선거인명부 확정을 거쳐 24~25일 본 후보 등록을 받아 30일부터 612일까지 14일간의 공식선거운동을 통해 613일 시민의 선택을 받은 후보가 오산시장의 당선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2613
  • 기사등록 2018-05-12 09: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2.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산 호수공원에서 대규모 확장 개최 2024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고양꽃전시관, 주제광장, 한울광장을 포함해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포함하는 북서쪽 지역으로 확장됐다. 이로 인해 방문객들은 24만㎡의 행사장에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올해의 테마는 ‘지구환경과 꽃...
  3.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 마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청년비전센터에서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라운딩)` 행사를 개최했다.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소통 기구다.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 단원 위촉장 수여 ▲청년들과의 간담회 ▲..
  4. 안산시 경제사절단,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 방문…육성 노하우 배워 안산시는 2024 하노버 산업박람회 참관 및 투자유치, 국제교류 협력 등을 위해 해외 출장 중인 이민근 안산시장과 경제사절단이 지난 25일(이하 현지 시간) 기업 현장을 방문해 히든 챔피언 육성 노하우를 벤치마킹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이민근 시장과 경제사절단은 90여 개의 독일 히든 챔피언 기업이 밀집된 튀링겐주 소재 마이크로 하이..
  5. 하남시, 악성 민원서 공무원 보호한다…민원처리 시스템 개선도 병행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협박과 폭언을 일삼으며 동일한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하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응대를 단호히 거부할 수 있는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에 나선다.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2일 국장·단장·소장·원장 등 주요 간부가 참석하는 월요 주간회의에서 현재 시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