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염태영 수원시장, “세상 모든 부모님들께 감사 표현하는 하루 되길” - 염 시장, '제46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등록 2018-05-08 14:16:00
기사수정
    수원시
[시사인경제]염태영 수원시장은 “이 세상 모든 부모님들께 감사를 표현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8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제46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가정의 부모로서, 사회의 어버이로서 지금껏 헌신하며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어르신들께 새삼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어르신들이 없었다면 우리 사회가 이만큼 건강하고 풍요롭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삶이 경제적·사회적으로 편안하고 여유로운 ‘고령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시는 2016년 6월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 인증을 받았다. 시는 세계적 수준의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인생 제2막 은퇴설계 △활동적인 생활환경 △건강한 노년 △활력있는 노년 △사회적 존중과 세대통합 △안정된 노년 일자리 등 6대 영역에서 52개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염 시장은 또 최근 성공적으로 개최된 남북 정상회담과 한반도 평화 분위기에 대해 “젊은층일수록 통일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지 못한다고 한다”며 “남북 화합과 통일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와 합의가 이뤄지도록 어르신들이 길잡이가 돼달라”고 말했다.

수원시 관내 경로당·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6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지혜샘 어린이집에서 준비한 어린이 재롱잔치, 어르신 마술공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각설이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기념행사 중 효행자, 장한 어버이, 노인복지 기여자 등 22명에 대한 표창도 이뤄졌다.

염태영 시장은 행사 말미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올리며 “우리 어머님·아버님 모두가 더 건강하고,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2516
  • 기사등록 2018-05-08 14: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3.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