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민주 오산시장, 郭·文 경선확정 - 곽상욱 후보 우세 속에 문영근 후보 맹추격 중
  • 기사등록 2018-04-26 17:18:00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 경기도당은 26, 오산시장 후보로 곽상욱·문영근 예비후보의 2인 경선을 통해 결정한다고 발표했다.

 
▲ 좌)곽상욱 예비후보,  우)문영근 예비후보
 
지역에서는 한 때 어떤 후보가 컷오프될 수 있다는 진위를 알 수 없는 소문이 돌기도 했지만 이번 경선발표로 모두 거짓으로 판명이 났다.
 
그만큼 현재 정당 지지도가 높은 더민주 본선 후보가 당선가능성이 높다는 여론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2인 경선으로 확정된 곽상욱 예비후보는 민선5민선6, 최초의 재선 오산시장을 역임하며 지난 2010년부터 현재(직무정지)까지 오산천 살리기,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오산만들기, 아동·여성의 복지를 역점사업으로 시정을 운영했다.
 
곽 예비후보는 지난 13일 오산시 선관위의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지난 14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선거운동 중이다.
 
문영근 예비후보는 안민석 국회의원(더민주, 4)의 지역보좌관 출신으로 지난 20147월부터 지난 3월까지 오산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했고 초선 시의회 의원이지만 전반기 시의회 의장을 역임했었다.
 
문 예비후보는 지난 324일 오산시선관위의 예비후보 등록과 개소식을 갖고 유권자들을 만나고 있다.
 
더민주 경기도당은 곧 경선절차를 진행 할 계획이며 경선이 끝나는 동시에 본선 후보를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이들 외 오산시장 후보로는 자유한국당 이권재 예비후보로 같은당 오산시당원협의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민선5·민선6기 자유한국당 오산시장 후보, 20대 오산시 국회의원 후보로 나선 적이 있다.
 
바른미래당에서는 경기도청 서기관으로 퇴임한 차상명 행정사와 이춘성 바른미래당 오산시 공동 지역위원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해 시민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2252
  • 기사등록 2018-04-26 17: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2.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산 호수공원에서 대규모 확장 개최 2024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고양꽃전시관, 주제광장, 한울광장을 포함해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포함하는 북서쪽 지역으로 확장됐다. 이로 인해 방문객들은 24만㎡의 행사장에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올해의 테마는 ‘지구환경과 꽃...
  3.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 마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청년비전센터에서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라운딩)` 행사를 개최했다.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소통 기구다.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 단원 위촉장 수여 ▲청년들과의 간담회 ▲..
  4. 안산시 경제사절단,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 방문…육성 노하우 배워 안산시는 2024 하노버 산업박람회 참관 및 투자유치, 국제교류 협력 등을 위해 해외 출장 중인 이민근 안산시장과 경제사절단이 지난 25일(이하 현지 시간) 기업 현장을 방문해 히든 챔피언 육성 노하우를 벤치마킹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이민근 시장과 경제사절단은 90여 개의 독일 히든 챔피언 기업이 밀집된 튀링겐주 소재 마이크로 하이..
  5. 하남시, 악성 민원서 공무원 보호한다…민원처리 시스템 개선도 병행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협박과 폭언을 일삼으며 동일한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하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응대를 단호히 거부할 수 있는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에 나선다.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2일 국장·단장·소장·원장 등 주요 간부가 참석하는 월요 주간회의에서 현재 시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