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오산시장 후보는? - 6.13 지방선거 열기 뜨거워....
  • 기사등록 2018-04-06 10:40: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민선 7기 오산시장이 되기 위한 민주당 예비후보들의 경선이 사실상 막이 오르면서 그 열기도 뜨거워지고 있다. 

 

613 지방선거(민선 7, 이하 지선)68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오산시장의 출마하는 후보들의 윤곽도 서서히 나오고 있다. 

 

오산시장 선거의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은 오산시 최초 재선시장인 곽상욱 현 시장과 시의회 초선의원으로 제7대 전반기 의장까지 역임했던 문영근 전 오산시의회 의원이 출사표를 던졌다.

문영근 오산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2월 8일, 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문영근 전 오산시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은 지난 28, 오산시장 출마선언과 동시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지난 달 27일에는 시의회 의원직도 사퇴하는 등 선거에 배수진을 치고 있다. 

 

그는 출마선언에서 경제와 소통, 교육과 문화, 복지, 주거의 안정,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의 활성화, 대대적 도시재정비를 통해 시민들이 행복하고 웃으며 살기 좋은 도시, 오산을 만들어가는데 앞장 설 것이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문 전 시회의 의원은 안민석 국회의원 지역 보좌관과 제7대 오산시의회 의원 및 전반기 시의장을 역임했다.

곽상욱  오산시장

 

반면에 곽상욱 시장은 지난 달 31, 자신의 SNS인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출마의사를 분명히 했다. 

 

곽 시장은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초선 출마 당시, 오산천이 너무 썩어 이 천이 살아야 오산이 산다는 마음 하나로 시장에 출마했다“8년 전에는 너무나도 썩어있던 오산천인데 이제는 쏘가리도 살고 수달도 발견됐다.

 

어릴적 친구들과 머리감고 놀았던 곳인 오산천에서 오늘 다시 출발한다. 더 큰 오산을 만들고 준비된 시장으로 완성된 오산을 만들기 위해 힘차게 출발 한다. 오산천의 변화를 통해 시민의 삶을 바꾸는 첫 시장이 될 것이다며 출마의 각오를 다졌다. 

 

곽 시장은 오는 13, 공식 출마 기자회견 및 정식 예비후보 등록을 하며 본격적으로 재선에 나 설 계획이다. 

 

곽 시장은 지난 20102014년 내리 오산시장의 당선 돼, 최초의 재선시장이라는 타이틀을 얻었으며 8년 재임기간 동안 시정목표를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오산으로 삼아 마을 교육 공동체만들기와 오산시 재건오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했었다 

 

더불어민주당은 빠르면 4월 셋째주의 경선을 진행해 4월 말이나 늦어도 5월 초순에는 지선의 나 설 후보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민주당 외의 자유한국당 오산시장 예비후보자는 이권재 오산시 당원협의회 위원장과 석 홍 행정학 박사이며 자유한국당은 늦어도 오는 25일까지는 후보자를 결정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은 오산시장이 초선 시의회 의원이 될지, 최초의 재선 시장을 넘어 최초의 3선 시장 고지의 오를지 아니면 무관의 정치인이 당선되는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1639
  • 기사등록 2018-04-06 10: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2.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산 호수공원에서 대규모 확장 개최 2024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고양꽃전시관, 주제광장, 한울광장을 포함해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포함하는 북서쪽 지역으로 확장됐다. 이로 인해 방문객들은 24만㎡의 행사장에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올해의 테마는 ‘지구환경과 꽃...
  3.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 마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청년비전센터에서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라운딩)` 행사를 개최했다.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소통 기구다.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 단원 위촉장 수여 ▲청년들과의 간담회 ▲..
  4. 안산시 경제사절단,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 방문…육성 노하우 배워 안산시는 2024 하노버 산업박람회 참관 및 투자유치, 국제교류 협력 등을 위해 해외 출장 중인 이민근 안산시장과 경제사절단이 지난 25일(이하 현지 시간) 기업 현장을 방문해 히든 챔피언 육성 노하우를 벤치마킹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이민근 시장과 경제사절단은 90여 개의 독일 히든 챔피언 기업이 밀집된 튀링겐주 소재 마이크로 하이..
  5. 하남시, 악성 민원서 공무원 보호한다…민원처리 시스템 개선도 병행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협박과 폭언을 일삼으며 동일한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하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응대를 단호히 거부할 수 있는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에 나선다.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2일 국장·단장·소장·원장 등 주요 간부가 참석하는 월요 주간회의에서 현재 시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