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손학규 후보, 실력과 정책으로 경쟁하는 야당으로 ‘환골탈태’ 해야
  • 기사등록 2014-07-28 09:34: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수원병(팔달구․서둔동․탑동) 후보는 27일 오후 팔달구 구천동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강조했다.

 

 

손 후보는 “그동안 팔달구, 서둔동, 탑동을 구석구석 돌면서 많은 분들을 만났고, 많은 분들이 ‘우리 손지사 하나도 안 변하셨네’하며 반기셨다”라며 “하지만 격려와 염려보다 가슴 아팠던 말은 ‘누가 되든 사는 게 달라지겠느냐’하는 반응이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손 후보는 이어 “많은 분들이 박근혜 정부의 무능과 독선을 질책하며 따끔한 회초리 맛을 보여줘야 한다”라고 격려한 반면, “‘야당은 무얼 했는데요?’라는 차디찬 냉소에 고개가 절로 숙여졌다”고 말했다. 

 

이에 손 후보는 “장기적인 지역경기 침체로 가게살림이 어려운 상황에 또 최근 수원역 인근 롯데쇼핑몰 입점으로 전통시장이 고사위기에 처해 상인연합회가 단식투쟁을 하고 있는데도 선거를 위한 표심만 자극하고 있다”며 “본인을 포함한 정치권 모두의 반성”을 제안했다. 

 

손 후보는 “거리, 시장, 지하철 역, 버스 정거장에서 만난 시민 모두가 ‘서민들 좀 먹고살게 해달라’고 호소했다”면서 “결국 문제는 정치에 있었고, 민생에 답해야 한다는 가장 기본적인 정치 이념이 새정치임을 확인한 계기였다”고 강조했다. 

 

손 후보는 또 “이번 선거는 그냥 국회의원 한 명을 뽑는 선거가 아닌, 국회를 바꾸고, 여야를 바꾸고, 대한민국 정치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면서 “박근혜 정부와 여당에 따끔한 경종”이 되어야 한다고 했다. 

 

손 후보는 다만, “정부와 여당을 철저하게 감시하고 비판하기 위해서는 야당 스스로도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면서 “국민이 믿을 수 있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실력과 정책으로 중무장한 야당으로 환골탈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손 후보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여당을 실력으로 견제하고 야당을 제대로 바꿔서 민생을 살리는 정치를 새로 시작하겠다”면서 “함께 잘 사는 나라, 저녁이 있는 삶의 꿈을 이곳 팔달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날 손 후보는 “팔달구민들이 믿을 수 있는 수원의 손학규임을 증명해 달라”는 질문에 “이미 정치인생의 마지막 지역구임을 밝혔다”면서 “앞으로 수원시민들과 함께 수원에서 다 같이 잘사는 새로운 정치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094
  • 기사등록 2014-07-28 09: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