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휴지통 없는 화장실 스티커
[시사인경제]의정부시는 2018년부터 깨끗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문화의 정착을 위해 공중화장실 휴지통 없애기를 시행했다.

이제 공공기관, 지하철 등을 포함한 모든 공중화장실의 칸막이 내 휴지통은 없어지고 여자화장실에는 여성 위생용품만을 수거할 수 있는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야 한다. 이에 의정부시 자원순환과는 화장실 휴지통 없애기 시행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공중화장실 관리 실태 점검을 시작할 예정이다.

반면에, 아직 시행 초기라는 점에 있어서 휴지통 없는 화장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변기가 막힐 수도 있고, 이용객들이 쓰레기를 버릴 곳이 없어 변기나 바닥에 버려 화장실이 더 지저분해질 것 같다는 의견 등이다.

공원 등의 공중화장실 청소를 담당하는 이모 씨(60)는 “휴지통이 있어도 변기가 자주 막히는데 휴지통을 없애면 화장실 관리는 불가능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휴지로 인해 변기가 막힐 확률은 아주 낮다. 화장실용 화장지를 출시하기 전에는 국가기술표준원의 물 풀림성 기준 시험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화장실 이용 시 화장실용 휴지가 아닌 여행용 티슈, 물티슈 등을 사용하거나 변기에 다른 이물질을 버리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그리고 화장실에 쓰레기통이 아예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휴대한 쓰레기는 칸막이 밖의 쓰레기통에 버리면 된다.

자원순환과 관계자는 “화장실 문화의 수준은 그 도시의 문화 수준을 보여준다.”며, “지속적인 안내와 홍보를 통해 ‘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다면 시민들이 원하는 선진 화장실 문화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9756
  • 기사등록 2018-01-31 14: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3.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4.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5.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