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대한민국!!
  • 기사등록 2018-01-26 13:11:00
기사수정
    양평군청
[시사인경제]양평군은 산업현장에서의 위험요인 증가 및 연이은 지진 발생으로 인한 국민 불안감 확산에 따라 지진 대피시설, 대형 건축물, 전통시장 등 7개 분야 53개 유형에 대해 시설물의 안전 여·부를 점검하는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오는 2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 54일간 공무원, 유관기관 민간전문가와 함께 합동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진단에서는 국민 불안이 큰 분야와 화재취약시설, 다중이용시설, 운송수단 등 사고 확률이 높은 분야의 안전관리체계에 대한 심층진단을 벌이는 등 주요 안전대책 이행 실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민관합동점검단을 구성해 시설물뿐만 아니라 안전규정과 관리체계 등이 현실에 맞지 않는 부분을 찾아내 개선할 예정이다.

특히 2월 중순에서 3월까지는 집중 일제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옹벽, 석축, 급경사지, 사면 등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국가안전대진단의 내실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점검대상 시설을 위험도에 따라 구분해 안전등급 C, D, E시설, 해빙기 시설 등 노후화 되거나 사고발생 우려가 높은 위험시설은 전문가가 참여하는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그 밖의 일반시설에 대해서는 교육, 홍보, 행정지도 등을 통해 시설 관리주체의 자체점검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며, 안전신문고웹(https://www.safepeople.go.kr)과 앱을 통해 생활주변의 위험요소를 신고함으로써 국가안전대진단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9229
  • 기사등록 2018-01-26 13: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3.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4.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5.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