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다문화마을 특구 활성화를 위한 안내판 설치 - 외국인 편의 제공위해 그림 안내판 50개 설치
  • 기사등록 2018-01-12 09:40:00
기사수정
    안산다문화마을 특구 활성화를 위한 안내판 설치
[시사인경제]안산시 원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안산다문화마을 특구를 방문하는 외국인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그림 안내판을 설치했다.

안산다문화마을 특구는 원곡동을 대표하는 명소로서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하고 있으나, 공중화장실과 야외식수대가 부족하고, 한글에 익숙하지 않아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에 원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안산시 다문화지원과와 협업을 통해 총 50개의 화장실과 식수대·와이파이 사용 등을 표시한 그림 안내판을 제작, 주민자치위원의 영업점에 부착하고, 도움이 필요한 외국인들에게 화장실과 식수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강희덕 원곡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외국인들을 위한 그림 안내판 설치는 다문화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글로벌 공동체 정신을 실현하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안산다문화마을 특구는 원곡동 지역경제의 중심인 만큼 이번 안내판 설치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7805
  • 기사등록 2018-01-12 09: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3.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4.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5.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