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화성시보건소가 지난달 22일 남양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에 이어 30일에는 향남중학교, 발안마세시장 등을 순회하며 금연 및 만성질환관리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보건소 금연클리닉팀을 중심으로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 안전보건팀, 향남중학교 보건실,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5월 31일 ‘제27회 금연의 날’을 맞아 실시됐다.


시민들에게 흡연자들의 체내 CO량 측정, 담배성분설명 등을 통해 흡연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려 흡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시키고, 금연클리닉 홍보, 각종 안내문 전시와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금연의 중요성과 실천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또한, 금연 캠페인 이외에도 시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만성질환에 대한 영양, 운동 캠페인 ▲화성시 u-만성질환관리센터 홍보 및 이용 안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등의 다양한 보건사업을 소개하고 질환관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국민 건강증진 캠페인으로 진행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인터넷 등을 통해 검증되지 않은 건강정보의 활용을 지양하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습득과 활용을 위해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보건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731
  • 기사등록 2014-06-02 06: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노인 비율 15% 돌파…노인 셋 중 하나 "노후준비 못했다" 경기도 노인 비율이 지난해 15%를 넘은 가운데 노인 셋 중 하나는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월 소득이 100만 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경기도는 2023년 기준으로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현황, 경기도의 사회조사 등 65세 이상 노인 관련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한 `경기도 노인통계 2023`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우선 도내 65세 이상 노인.
  2. 안산시, 5월 대규모 행사 앞두고 위험 요소 사전 차단 주력 안산시가 `가정의 달` 5월에 개최하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앞두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오는 5월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
  3. 성남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개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을 24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151면의 지평식 주차장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 후 6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시는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인근 모란시장 이용 고객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4. 수원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3일 행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행궁문화거리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원 9명으로 구성됐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의 구체적인 방향 등을 수원시와 협의하며 축제를 준비할 예정이다.발대식에는 양승억 행궁문화거.
  5. 재난취약시설 집중 안전 점검, 6월 21일까지 시흥시는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집중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 안전 점검은 기간을 정해 정부, 공공기관, 국민이 함께 참여해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는 예방 활동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점검 대상 시설은 숙박시설, 복지시설, 어린이 이용시설, 교통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