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5대 핵심공약 발표 - 세계적 수준의 안심도시 조성 등 미래 수원발전 의지 담아
  • 기사등록 2014-05-30 09:0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염태영(53) 새정치민주연합 수원시장 후보의 5대 핵심공약 최종버전이 29일 공개됐다. 세계적 수준의 안심도시를 조성해 시민들에 선보이겠다는 염 후보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염 후보가 밝힌 핵심 공약은 ▲세계적 수준의 안심도시조성, ▲알찬일자리가 우선인 경제토대 구축, ▲모두가 부러워하는 품격도시, ▲더 큰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도시, ▲환경이 살아있는 생생도시 등 모두 5가지다.
 
염 후보는 우선 “세계적 수준의 안심도시조성”을 첫 번째 약속으로 공약했다. 이를 위해 정책비전 ‘시민이 안전한 도시 수원’을 선포함은 물론, 세심하고 통합적인 안전망 확충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을 정비한다는 목표다.
 
세부적 이행 계획으로는 △안심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안전도시통합본부 설치 및 안심마을 확대, △어린이·여성·어르신·장애인을 위한 안전도시 조성, △세계적 수준의 안전도시 조성 및 UN의 ‘최우수 안전도시’ 인증 추진, △안심밥상을 위한 안심먹을거리센터 설치 등을 담았다.
 
두 번째 약속은 “알찬 일자리가 우선인 경제토대 구축”이다. 첨단 고부가가치산업, 신성장동력산업 유치로 경기 남부권 R&D산업의 허브를 조성하고, 지역경쟁력 향상 및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수원경제 도약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수원형 新성장동력 마스터플랜 기반 구축, △지역균형발전 마스터플랜 추진, △알찬 일자리 기반 조성 및 중소∙벤처기업 지원 확대 등 세부 이행계획이 담겨있다.
 
염 후보의 약속 세 번째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품격도시 조성”이다. 염 후보는 이를 위해 복지와 문화인프라의 체계적 확충을 통한 시민만족도시를 조성하고, 자치와 분권의 정착을 통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세부 이행방법으로는 △참여와 나눔의 맞춤형 복지도시 조성, △즐거운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인프라 확충, △대한민국 자치1번지, 시민이 시장이란 기조를 담았다.
 
대 수원시민 네 번째 약속은 “더 큰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도시”다. 염 후보는 인문학도시 수원의 핵심 얼개 조성 및 미래 인재 육성시스템 마련을 목표로 뒀다.
△책 읽는 도시 수원 조성,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수원 꿈틀 마당” 만들기, △창의적 미래시민 육성 사업 추진 등을 세부 이행 계획으로 담았다.
 
염 후보는 다섯번째 약속인 “환경이 살아있는 생생도시 완성”을 위해 친환경-철도 중심의 교통체계 혁신을 통한 사통팔달의 활력도시 조성과 도심의 생태공간 확충 및 쾌적한 환경 조성을 통한 시민건강 증진을 목표로 정했다.

세부이행 계획으로 △수원도시철도 1호선 트램과 함께하는 친환경-첨단 대중교통체계 구축과 △“숲의 도시” 조성을 통한 환경수도 기반 확충, △쾌적 도시 조성을 위한 “5-Free 수원” 추진, △Again 2002 SUWON! - 2017 FIFA U-20 월드컵 중심도시 유치 등을 담았다.
 
염태영 새정치민주연합 수원시장 후보는 “수원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고, 시민들은 그 변화하는 수원을 즐길 권리가 있다”면서 “교육, 환경, 경제가 살아 숨쉬는 품격 있는 안심도시 수원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보이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 염 후보는 “살기 좋은 수원, 살고 싶은 수원, 젊은 심장이 뛰는 수원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시민들의 힘을 모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718
  • 기사등록 2014-05-30 09: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