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오는 7월부터 기초연금사업 시행 - 만65세 이상 노인 대상, 월 최대 20만원에서 최소 2만원 지급
  • 기사등록 2014-05-28 07:14: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오산시는 오는 7월부터 노인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기초연금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은 기존 기초노령연금법이 폐지되고 지난 5월 2일 기초연금법안이 국회를 통과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시행하게 됐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기반이 취약한 70%의 노인에게 소득기준에 따라 월 최대 20만원이 지급되며 대상자 선정기준은 소득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소득인정액이 단독가구 87만원, 부부가구 139만 2천원 이하인 가구이다.
 
기존 기초노령연금 수급대상자는 별도 신청절차 없이 재산과 소득 등에 대한 자격심사를 거쳐 기초연금 수급자로 전환되게 된다.
 
단 기존 기초노령연금 수급자중 고급승용차 소유자(3천cc 이상 승용차 및 차량 가액이 4천만원 이상 승용차),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군인·별정우체국 직원등 직역연금 수급권자, 고가회원권(골프, 승마, 요트 등) 소유자 등은 기초연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초연금 신청대상은 현재 기초노령연금을 받지 않고 있으며 사업시행일인 오는 7월 기준으로 만 65세 이상(1949년 7월 이전 출생자) 어르신이다.
 
기초연금 신청은 신분증과 신청서, 금융정보 등 제공 동의서, 소득재산 신고서, 통장사본 등을 지참해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주소지와 무관하게 전국 97개소 국민연금 공단지사에서도 신청 가능하며 인터넷(복지로 : http://www.bokjiro.go.kr)에서도 신청 할 수 있다.
 
한편 오산시의 경우 현재 14,160명의 65세 이상 노인 중 8,867명이 기초노령연금 수급 대상자로 62.9%의 노령연금 수급율을 보이고 있다.
기초연금 사업과 관련해 보다 자세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청 사회복지과(031-8036-744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686
  • 기사등록 2014-05-28 07:1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남시,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하남시는 지난 21일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시인성 강화를 위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바닥신호등 2개소, 활주로형 횡단보도 9개소 설치를 완료했다.이현재 하남시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기반시설이 부족한 지역에는 종합 정비사업을, 기반시설이 갖춰진 지역에는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를 통해 어.
  2. 과천시,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사업 참여 과천시는 생후 만 24개월 이상 48개월 미만 아동을 돌보는 4촌 이내의 친인척이나 이웃 주민에게 돌봄 아동수에 따라 월 30만 원에서 60만 원을 지원한다.해당 사업은 경기도에서 새로 추진하는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으로 과천시가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과천 시민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친인척 외 사회적 가족까지 돌봄비를 지원하는 ..
  3. 이천시, 반도체 인력양성 위해 기업 실무회의 열어…관계기관 협력 추진 이천시는 지난 5월24일 반도체산업의 청년고용 촉진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반도체 기업 협의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실무회의는 이천시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공동 주관으로 관내 반도체 기업 과 두원공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 융합캠퍼스, 이천 제일고, 다산고 등 교육기관이 참석해 반도체산업의 현장인력 ...
  4. 대진대학교, “우수논문상” 수상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교수)은 우리 대학 지식재산융합전공 학생 등이 "2024년도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회장 김동하 청주대교수) 춘계학술대회는 5월 24일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되었으며, 한국특...
  5. 대진대학교, “최우수대학” 선정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주임교수)은 특허청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사업의 연차 평가 결과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전국 32개 대학 50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한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주관 사업 연차평가에서 두 개의 사업을 수행하는 대진대학교가 각각 최우수(S등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