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재훈 의원 대표 발의한, ‘화성호 일대 간척지의 경기도 위임사무 이양 촉구 건의안’ 본회의 통과
  • 기사등록 2017-12-26 15:47:00
기사수정
    조재훈 의원
[시사인경제]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재훈 의원이 대표발의한 ‘화성호 일대 간척지의 경기도 위임사무 이양 촉구 건의안’이 지난 22일 본회의 심의를 통과했다.

본 촉구 건의안은 수자원 확보와 대규모 영농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시작된 화성 간척사업은 10여년간 9,238억원이 투입돼 간척지 4,482㏊와 담수호 1,730㏊가 조성됐으나, 지금은 쌀 소비량이 급감해, 더 이상 간척지를 논으로 쓸 이유가 없어진 시대가 됐고, 또한, 지난 2006년부터 경기도가 추진한 에코팜랜드 사업은 간척지 활용과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 개발사업으로 농업·축산·관광이 어우러진 국내 최대의 축산복합시설로 건설되고 있어 간척지 활용의 대안이 되고 있고, 간척지에 대한 막연한 농지이용 이외에 마땅한 대안조차 갖고 있지 않은 정부와 농어촌공사를 대신해 간척지를 최적으로 이용할 방법은 경기도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기획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경기도의회는 현행 국가사무로 돼 있는 화성호 일대 간척지의 이용 권한을 경기도의 단체위임사무로 이양해 경기도가 화성호 일대를 새로운 경기도의 친환경 농축산업 특화단지로 조성해 국가 브랜드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권한을 이양해 줄 것을 촉구하는 것이다.

대표발의 한 조재훈 의원은 화성호 일대는 4천여개의 공장들이 있어 이제 화성호는 농업용수로 조차 쓸 수 없는 수질의 담수호가 돼가고 있고, 더군다나 화성호의 수질관리를 위해 극단적인 해수유통마저 실시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면서, 정부가 뚜렷한 대안이 없다면 업무를 경기도로 이양해 경기도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6119
  • 기사등록 2017-12-26 15: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2.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3.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