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2017 공동체 회복프로그램 평가 공유회‘ 개최 - 공동체 회복프로그램 성과공유 및 세월호 유가족과 함께하는 마음나눔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17-12-20 10:20:00
기사수정
    2017 공동체 회복프로그램 평가 공유회
[시사인경제]안산시는 지난 19일 한양대 게스트하우스 컨벤션에서 4·16 세월호 피해지역 특별법에 따른 ‘2017 공동체 회복프로그램 평가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를 비롯해 공동체회복 평가자문단, 공동체 활동가, 세월호 유관단체, 중간지원조직, 마을만들기 활동가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월호 특별법에 근거해 추진한 2017년 공동체 회복프로그램의 다양한 시도와 경험을 정리하고, 그에 대한 성과를 근거로 향후 안산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공동체 회복프로그램 성과공유를 통해서 안산시민 모두를 위한 사업추진 방향을 모색하는 ‘공동체 회복프로그램 평가 공유회‘를 시작으로, 세월호 유가족과 안산시민들이 마음을 나누는 ‘고마워, 당신이 곁에 있어서‘ 행사로 이어졌다.

공동체 회복프로그램 평가 공유회는 안산시희망마을사업추진단 김도훈 단장이 세월호 의미와 가치 실현을 위해 올 한 해 추진한 다양한 성과들을 공유하고, 안산시 전역을 대상으로 공동체 성장지원 사업을 수행한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이필구 센터장의 보고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그간 공동체 회복프로그램 사업이 의미 있게 추진되도록 구성된 평가자문단의 토론을 시작으로 2017년 사업성과를 진단하고, 청중들과 함께 향후 프로그램 방향을 찾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세월호가족과 안산시민 마음나눔 ‘고마워, 당신이 곁에 있어서‘는 세월호 참사이후 쉼 없이 걸어왔던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힘이 돼준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자리가 마련됐다.

안산시 관계자는 “그간 희망마을사업추진단을 조직해 추진한 공동체 회복사업이 국가차원의 지원을 통해 이제 새로운 동력을 얻게 됐다”며, “향후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공동체 회복프로그램을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운영해 성공적인 회복프로그램의 성과를 달성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가 되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5329
  • 기사등록 2017-12-20 10: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4.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