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선진 노사관계 구축으로 동반성장을 외치다 - 市 노사민정협의회, 지난 21일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 기사등록 2017-11-22 09:28:00
기사수정
    2017 군포시 노사민정협의회 회의
[시사인경제] 군포시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선진 노사관계 구축을 통한 동반성장을 외쳤다.

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상생 노사관계 정착 등의 내용이 담긴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 날 임기만료에 따른 위원 전원을 새로 위촉한 노사민정협의회는 위원장인 김윤주 군포시장을 비롯해 노동계와 경영계, 유관기관, 시민대표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사전 실무협의회를 통해 작성된 공동선언문은 이 날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직업능력 향상 ▲노동환경·근로조건 개선 및 일과 가정 양립이 가능한 일터 조성 ▲노동관련법·공정거래 준수 및 상호 신뢰를 통한 상생관계 조성 등이 있다.

이 날 공동선언문 채택에 따라 각 주체들은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협업과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3대 기초고용질서(최저임금 준수·임금체불 예방·서면근로계약), 노사갈등 사전 예방 등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오늘 공동선언문 채택을 통해 노사민정이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선진 노사관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특성을 살린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9년부터 구성된 노사민정협의회는 정기회의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감정노동자 공감대 형성 캠페인 등 노동현안에 대한 소통과 협력으로 선진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연중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1691
  • 기사등록 2017-11-22 09:2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남시,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하남시는 지난 21일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시인성 강화를 위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바닥신호등 2개소, 활주로형 횡단보도 9개소 설치를 완료했다.이현재 하남시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기반시설이 부족한 지역에는 종합 정비사업을, 기반시설이 갖춰진 지역에는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를 통해 어.
  2. 과천시,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사업 참여 과천시는 생후 만 24개월 이상 48개월 미만 아동을 돌보는 4촌 이내의 친인척이나 이웃 주민에게 돌봄 아동수에 따라 월 30만 원에서 60만 원을 지원한다.해당 사업은 경기도에서 새로 추진하는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으로 과천시가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과천 시민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친인척 외 사회적 가족까지 돌봄비를 지원하는 ..
  3. 이천시, 반도체 인력양성 위해 기업 실무회의 열어…관계기관 협력 추진 이천시는 지난 5월24일 반도체산업의 청년고용 촉진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반도체 기업 협의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실무회의는 이천시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공동 주관으로 관내 반도체 기업 과 두원공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 융합캠퍼스, 이천 제일고, 다산고 등 교육기관이 참석해 반도체산업의 현장인력 ...
  4. 대진대학교, “우수논문상” 수상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교수)은 우리 대학 지식재산융합전공 학생 등이 "2024년도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회장 김동하 청주대교수) 춘계학술대회는 5월 24일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되었으며, 한국특...
  5. 대진대학교, “최우수대학” 선정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주임교수)은 특허청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사업의 연차 평가 결과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전국 32개 대학 50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한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주관 사업 연차평가에서 두 개의 사업을 수행하는 대진대학교가 각각 최우수(S등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