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한아름도서관 시설개선 마치고 재개관… 오는 21일부터 정상 운영
  • 기사등록 2017-11-17 08:51:00
기사수정
    새단장한 한아름도서관 내부
[시사인경제] 수원시 한아름도서관이 3개월에 걸친 시설개선 공사를 마치고 시민들에게 돌아간다.

수원시 한아름도서관(팔달구 권광로 293, 1층)은 17일 시설개선에 따른 재개관식을 열고 새로운 도서관 서비스 시작을 알렸다. 도서관은 최종 시설점검을 거쳐 오는 21일부터 정상 운영된다.

수원시가 시비 2억 6000만 원을 들여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연수동 1층 628.55㎡ 공간에 새롭게 꾸민 한아름도서관은 ▲어린이 도서가 비치된 아동자료실 ▲청소년·성인 도서가 비치된 청소년자료실 ▲각종 수험공부와 자유 독서를 위한 자유열람실 ▲동아리 모임이나 강의·토론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독서토론실 등으로 이뤄져 있다.

새단장한 도서관의 가장 큰 특징은 열람실 공간을 나누는 벽체를 유리로 만들어 개방감을 높이고, 독서토론실 등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을 확충했다는 점이다. 또 USB·전원 일체형 장치와 무료 와이파이 시스템을 설치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을 비롯해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시의회 의원, 청소년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한아름도서관의 새출발을 축하했다.

염태영 시장은 “한아름도서관이 지역 주민을 위한 따뜻한 사랑방, 열린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2000년 1월 개관, 장서 5만 여 권을 보유한 수원시한아름도서관은 팔달구 인계동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내에 위치한 공공도서관이다. 회원 수 7056명, 하루 평균 이용자 수는 주중 200∼250명, 주말 350∼450명 정도다.

운영시간은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11∼2월은 저녁 9시까지), 일요일·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추석 연휴에 휴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1130
  • 기사등록 2017-11-17 08: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환경친화적자동차 정비 장비 최대 250만 원 지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경기도 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