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시민소통 애프터-콜’ 발전 방안을 모색하다 - 지난 8·9일, ‘애프터-콜 직원 간담회’ 실시… 애로사항 반영
  • 기사등록 2017-11-10 08:57:00
기사수정
    애프터-콜 직원 간담회
[시사인경제] 고양시는 행정의 패러다임 변화를 통한 감동 행정 실천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시민소통 애프터-콜’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애프터-콜’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로 접수되는 주요 쟁점민원, 집단민원, 생활 속 작은 불편 민원 등에 대해 시민들에게 민원처리 과정의 만족도, 불만사항, 개선요구 사항 뿐 만 아니라 기타 정책제언을 다시 한 번 청취하고 이를 업무 추진시 반영하는 고양시 특색사업이다.

‘애프터-콜’은 연간 사업평가 및 올해 처음 실시한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민원처리 결과를 알 수 있고 민원인의 의견을 존중해 주는 것 ▲민원사항 및 정책제언에 대해 민·관 상호 작용 유리한 점 ▲민원에 대한 신속한 반영 및 처리에 대해 감사함 등 시민들에게 감사함과 긍정적인 반응으로 대부분 필요한 사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공무원들은 장기 미해결 민원, 법적·제도적 처리 불가 민원, 예산반영 등 즉시 처리 불가 민원 등에 대한 역 민원을 우려, 대민·현장 민원 부서의 업무량 증가 등 애프터-콜 추진에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고양시 시민소통담당관은 실무부서 직원들의 애프터-콜 추진 시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강구하고자 지난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직원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금번 직원 간담회를 통해 애프터-콜 추진과정 설명, 시민들의 긍정적 인식 공유, 직원 인센티브 제공 방안 강구 등 애프터-콜 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의 기회를 가졌으며 민원 격무부서에 대한 애로사항을 충분히 반영한 애프터-콜 추진 등 함께 고민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김동문 시민소통담당관은 “애프터-콜 사업이 시민들에게는 감동 행정 실현이라는 긍정적 기능이 있는 반면 민원격무 부서 담당자들은 부담감을 가질 수 있는 사업인 만큼 직원과의 소통의 자리를 통해 일방적인 시책 추진이 아닌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모색해 애프터-콜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0203
  • 기사등록 2017-11-10 08: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2.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3.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