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한국훈련 찾아가는 안성맞춤 안전문화운동에 국민들 시선집중!!
  • 기사등록 2017-11-03 11:58:00
기사수정
    안전한국훈련 찾아가는 안성맞춤 안전문화운동
[시사인경제] 안성시는 지난 10월 31일과 11월 2일 양일간 안전한국훈련 찾아가는 안성맞춤훈련이라는 기획으로 이론과 실습으로 안전문화운동과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가상훈련과 병행한 안전문화운동은 내혜홀초등학교(10월 31일)와 문기초등학교(11월 2일)에서 학생 및 교직원 등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체험, 소화기 사용체험, 화재대피훈련 등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다양한 참여형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아동청소년 안전교육협회 전문강사(이혜영외 6명)의 교육으로 재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고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이한 영상교육자료와 실습을 통해 재미있는 교육을 실시해 학생 및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학교 수업 중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건물붕괴나 지진 및 화재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대피훈련도 병행해 실시했으며, 비상 대피시 우와좌왕 하지 않고 질서를 지키며, 신속하게 건물을 탈출 하는 모습들이 눈에 들어왔다.

비상 대피후 운동장에 임시로 설치된 화재 모의 실습장에서는 학교내 자위소방대 활동을 통해 소화기를 사용해 화재를 진압해 봤으며, 안성소방서 소방관들의 화재 진압훈련 실시와 소방관들과 안성시 자율방재단의 개별지도를 받으며 모형을 이용한 심폐소생술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공무원 중심의 교육 및 훈련이 아니라 안성맞춤의 고장답게 찾아가는 맞춤형 훈련을 통해 한참 배우는 학생들과 여러계층을 대상으로 재난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재난안전 프로그램을 개발해 생활속에서의 재난안전에 대한 의식을 새롭게 갖고 몸으로 체득하는 실질적인 훈련식 교육을 관내 기관 및 단체등과 협조해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9421
  • 기사등록 2017-11-03 11: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환경친화적자동차 정비 장비 최대 250만 원 지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경기도 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