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비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기사등록 2017-11-03 08:39:00
기사수정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비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사인경제] 시흥시는 지난 10월 30일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3일까지 5일간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훈련 이틀째인 10월 31일에는 롯데마트 시흥배곧점에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발생을 가정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도상훈련 및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도상훈련에는 5개 기관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발생에 따른 상황판단회의, 긴급구조, 화재진압, 수습·복구활동 등 재난안전대책본부 협업기능별 임무 발표 후 각 반별 문제점 도출을 위한 상호 토론 등을 진행했다.

도상훈련을 마친 후 현장훈련에서는 시흥시를 비롯해 18개 유관기관과 장비 40대가 동원됐으며, 유관단체, 시민, 안전한국훈련 체험단, 어린이 등 380여 명이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로 인한 시민대피, 긴급구조, 수습·복구 활동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건축·토목·전기·가스 등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시흥시 안전관리자문(점검)단이 건물 붕괴 등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건물안전진단에 참여하는 등 이번 현장훈련은 시민과 함께하는 체감형 훈련으로 안전문화 의식 확산을 도모했다.

현장훈련은 시흥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인 고광갑 부시장의 훈련메시지 부여를 시작으로 상황 전파 - 출동 - 화재진압 - 긴급구조 활동 - 피해 수습·복구 활동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훈련평가단의 강평을 끝으로 훈련을 종료했다.

고광갑 부시장은 “백문이불여일행이라는 말처럼 이렇게 직접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현장훈련이 꼭 필요하다. 반복된 훈련으로 실제 재난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해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또한 이번 훈련을 계기로 유관기관 간의 소통과 협력체계가 더 견고해졌으면 한다.”고 끝을 맺었다.

한편 시흥시는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중 10월 30일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과 31일 도상 및 현장훈련, 11월 1일에는 초등학생 안전체험교육 및 시흥시 전역에서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하고 안산시 주관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했다. 이어 2일에는 시화공동물류센터에서 시화산업단지 지진 및 대형화재 훈련과 보건소에서 감염병 위기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9378
  • 기사등록 2017-11-03 08: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