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산성문화제 최악의 혈세낭비 논란 - 여러분!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축제였나요?
  • 기사등록 2017-10-18 08:31:00
기사수정

 오산시의 대표 축제인 독산성문화제가 막대한 예산 투입에도 불구하고 볼거리 없는 공연은 물론 주차 및 인부(人夫)에 대한 배려가 없어 시민들의 비난과 함께 혈세 낭비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8회 오산독산성문화제57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재)오산문화재단(이사장 곽상욱) 주관으로 지난 13일부터 16, 고인돌공원에서 개최됐다.

 

▲ (재)오산문화재단 곽상욱 이사장

 

곽 이사장은 지난 15, 보도자료를 통해 독산성문화제가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축제로 시의 정체성을 보여 준 것이며 대한민국 문화축제의 기본 틀을 만들었다경기도 10대 축제, 문화체육부 선정 유망 축제의 진입을 준비 중이다고 말하며 성공적인 축제라고 밝혔다.

 

그러나 보도자료와 다르게8회독산성문화제‘(재)오산문화재단을 비난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지난 15일, 독산성문화제 행사장을 찾은 시민이 주차공간이 없어 주차된 차량들을 피해 겨우 나가고 있다.

 

시민 A(43)즐거운 마음으로 가족들과 함께 행사장의 왔는데 주차할 곳이 없어 행사장 주변을 13바퀴나 돌았지만 결국엔 주차를 못해 그냥 집으로 돌아왔다기본적인 주차문제도 해결 못하면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말 할 수 있는 것이냐?”며 주차장을 확보하지 못하고 행사를 강행 한 오산시를 비난했다.

 

시민 B(, 26)이처럼 사람들도 휑하고 볼 것 없는 공연도 처음 봤고 결혼도 하지 않은 나 같은 사람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단 하나도 찾지 못했는데 도대체 무엇을 보고 흥미와 재미를 느끼라고 그렇게 홍보하면서 시민들을 초대했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작태라고 꼬집었다.

 

독산성문화제 주무대가 지난 15일, 오후 2시 텅비어 있는 상황이다.

 

재단은 독산성 문화제를 위해 투입된 인부들에게 식탁이나 책상도 없이 점심과 저녁식사로 차가운 도시락만 지급한 것 같다는 주장도 나왔다.

 

시민 C(, 37)점심 때 인부들이 옆에서 책상이나 식탁도 없이 차가운 도시락을 먹는 것 같던데 행사를 주관 한 재단이 배려가 없는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독산성문화제의 음향 담당 업무를 하는 인부들이 지난 15일, 식탁과 책상도 없이 쪼그리고 앉아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오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전화통화에서 “57000만 원의 예산으로 6만 명의 인파가 모이는 공연을 찾아보기는 힘들 것이다”라고 자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8027
  • 기사등록 2017-10-18 08:3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4.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5.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 막바지 준비 ‘박차’ 시흥시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거북섬 별빛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의 전체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디저트’를 주제로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장 곳곳에 펼쳐질 체험 부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