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음으로 느끼는 힐링 쉼표, ‘양평헬스투어 힐링 페어’ - ‘양평헬스투어 힐링 페어’, 오는 20일부터 3일간 양평쉬자파크 일원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17-10-13 14:03:00
기사수정
    2017 양평헬스투어 힐링페어
[시사인경제] 헬스투어 힐링특구 양평에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2017 양평헬스투어 힐링페어’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헬스투어 심포지움, 감성 콘서트, 고객초청 헬스투어 등을 통해 양평 헬스투어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는 자리로, 양평 용문산 치유센터의 본격 운영을 위한 개장식도 함께 열린다.

힐링페어 행사는 20일 오전 10시 30분 치유의 숲(센터) 개장식을 시작으로 문을 연다.

치유의 숲은 산림자원을 활용한 힐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스트레스 지수 및 건강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장비와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할 수 있는 세미나, 프로그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고온에서 몸의 피로를 덜어 줄 온열요법실과 샤워실이 구비돼 있다.

이어 지역만들기의 최상위 등급인 열매마을 세 곳(청운 삼성2리, 강상 병산2리, 양서 목왕3리)의 성과 발표가 이어지며, 오후 1시에는 본격적인 헬스투어 심포지엄이 산림교육센터 2층에서 실시된다.

첫 번째 주제인 ‘헬스투어리즘의 동향과 양평군의 전망’이라는 주제 토론에서는 허훈 대진대학교 교수와 박재호 양평헬스투어 사무국장의 발표가 진행되며, ‘양평헬스투어 정책지원과 프로그램기획 사례’ 주제에는 김성재 前 양평군부군수와 강동윤 양평헬스투어센터 기획운영팀장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발표 이후에는 이인재 경원대학교 교수, 김흥태 대진대학교 교수, 신동원 양평군 전략기획과장, 경기도 관광공사 관계자들의 토론이 실시된다.

둘째 날인 토요일에는 헬스투어를 2회 이상 이용한 충성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초청 헬스투어 행사가 진행되며, 자매도시인 일본의 가미아마쿠사시 관계자들과의 교류행사가 이어진다. 가미아마쿠사시는 규슈 올레길이 위치한 곳으로, 2013년 우호교류협약을 맺은 이후 지속적인 교류가 이뤄지는 지역이다.

참여자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감성을 힐링할 수 있는 ‘어쿠스틱 감성 콘서트’는 토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개최된다.

일상 생활의 ‘코드’를 잠시 뽑고, 감성을 치유할 있는 잔잔한 음악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콘서트에는 여행스케치, 소심한오빠들, 메리스윗카페의 공연이 이뤄진다.

치유센터 개장에 맞춘 치유의 숲 프로그램은 3일 동안 하루 두 차례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양평헬스투어 홈페이지(www.healthtour.co.kr)를 통해 사전 접수와 현장 접수를 통해 모집된 2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힐링페어를 총괄한 이창승 미래특화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양평헬스투어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할 수 있는 자리이자, 주민들과 함께 힐링하고자 하는 축제의 장”이라고 밝히며, “마음속 깊은 곳까지 힐링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양평 소리산 힐링코스를 시작으로 문을 연 양평 헬스투어는 기존의 관광 개념에 ‘건강’을 강조한 신개념 관광트렌드로 현재 힐링코스, 다이나믹코스, 쉬자파크 코스, 울랄라코스(주말 상성) 등이 운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7895
  • 기사등록 2017-10-13 14: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2.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3.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4.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5.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