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의 가을을 동심으로 물들인 ‘노을동요제’ - 제4회 노을동요제, 수준 높은 창작동요 선보여
  • 기사등록 2017-09-11 15:26:00
기사수정
    제4회 노을동요제
[시사인경제] 전 국민의 애창동요 ‘노을’의 고향 평택에서 열린 ‘제4회 노을동요제’가 공연장 2층까지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을 동심으로 물들게 하며 수준 높은 창작동요제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지난 9일 평택시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4회 노을동요제’는 전국에서 예선을 통과한 17개 팀이 출전해 실력을 겨뤘다. 창작동요의 신선함과 어린이들이 펼치는 귀여운 율동은 아름다운 목소리와 함께 어우러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온통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전국에서 모여든 내로라하는 실력을 자랑하는 참가팀들 가운데 이번 ‘제4회 노을동요제’ 대상은 국악 창작동요로 참가한 듀엣 ‘꿈이 크는 아이들’의 ‘가을이 익는 풍경’이 차지했다. 국악동요를 좋아하는 2명의 어린이가 함께 부른 대상 창작동요 ‘가을이 익는 풍경’은 신명나는 국악가락에 뛰어난 가창력, 어린이들의 멋진 율동, 관객들의 호응까지 곁들여져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대상을 차지한 팀은 경기도지사상과 동요 ‘노을’을 작곡한 최현규 선생의 이름을 따 이번에 새로 제정한 ‘최현규작곡상’, ‘지도자상’으로 평택시의회 의장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최현규작곡상을’을 수상한 박주만 작곡가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됐으며, 동요 ‘노을’에 이어 또 한 번의 훌륭한 동요가 탄생했다는 것은 이번 동요제가 거둔 또 하나의 큰 성과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이 밖에도 ▲최우수상에 ‘이가원’ ‘해나루중창단’ ▲우수상에 ‘하늘소리중창단’ ‘이유리’ ▲장려상에 ‘해피멜로디중창단’ ‘김재영’ ‘소리친구’ ‘김진혜’ ‘최지빈’ ▲고운소리상에 ‘권서현’ ‘씽트리즈중창단’ ‘별빛아이들중창단’ ▲인기상에 ‘이수민’ ‘행복한자매’ ‘Delightful Duet’ ‘Cox Chorus’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 제4회 노을동요제는 시상금과 참가지원금 등 전체 1670만 원이 주어진 큰 대회로 치러졌으며, 대상곡에 주어지는 최현규 작곡상에는 상금 100만 원, 이수민 참가자가 부른 ‘해는 알까요’에 아름다운 가사로 동심을 잘 표현한 오선희 작사가에게도 ‘노을작사상’과 상금 50만 원이 주어졌다.

특히 이날 경연에는 주한미군 자녀들로 구성된 2팀이 참가해 세계인과 함께 하는 ‘노을동요제’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켰다. 관객들은 주한미군 자녀들이 노래를 부를 때 함께 하는 박수로 격려하는 등 응원하기도 했다.

‘제4회 노을동요제’는 순수창작곡으로 제한해 대회의 격을 높였음에도 예심에서 72개 팀이 신청해 성황을 이뤘으며, 대회 당일에도 700여명의 시민들이 대회장을 찾아 어린이들의 무대가 끝날 때마다 아낌없는 성원과 박수를 보냈다.

이날 시상식에서 공재광 평택시장은 “평택은 동요 ‘노을’이 태어난 고장으로 전국 어느 곳보다 노을이 아름다운 지역”이라며, “동요 ‘노을’이 만들어낸 평택의 대표브랜드 노을을 더욱 발전시켜 많은 국민들이 찾는 관광도시로 평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회 노을동요제는 기남방송 등 t-broad 계열 전국 22개 케이블TV를 통해 녹화 방송돼 아름다운 노을의 고향 평택을 널리 알리게 되며, 방송 일정은 추후 홍보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6840
  • 기사등록 2017-09-11 15:2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4.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