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어르신 1:1 맞춤식 스마트폰 활용교육 - 오산시 청소년 자원봉사자 활용 어르신 1:1 맞춤 스마트폰 활용교육
  • 기사등록 2017-08-07 13:23:00
기사수정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교육
[시사인경제] 오산시는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관내 어르신들 20분을 모시고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을 맞은 청소년 20명이 어르신들과 짝을 지어 1주일 동안 밀착식 교육으로 이해하기 쉽게 지도해 준다는 것이다.

7일 청소년 봉사자에 대한 사전교육 및 어르신과의 1:1 짝짓기 시간을 시작으로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오는 8일부터 4일간 하루 2시간씩 교육을 통해 스마트폰 활용법을 교육하게 된다.

요즘 정보화시대에 60대 어르신들 대부분이 스마트폰 모바일기기를 소지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가족들이 집안의 어르신에게 스마트폰 활용법을 친절히 가르쳐 줄 자녀가 거의 없는 실정이라 어르신들이 활용을 못해 답답해 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고자 방학기간을 이용, 청소년들이 1:1 맨투맨으로 맞춤식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과 노인세대가 소통하고 상호 이해를 높여 교육효과 또한 높을 것이란 판단에 추진하게 된 것이다.

교육에 필요한 교재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편집해 제작했으며, 어른신들을 교육해본 경험이 없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어르신들을 대하는 마음가짐 등에 대해 사전교육을 실시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자 했다.

교육내용은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 살펴보기, 멀티터치 조작하기, 연락처 추가하기, 전화걸기 및 통화옵션 살펴보기, 메세지 보내기,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 연결하기 ▲생활에 유용한 어플(앱)설치해 사용하기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하기(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 으로 진행된다.

한편 오산시는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활용능력을 제고하고자 시청 정보화교육장 및 세교종합복지관, 남부종합복지관등 3개소에서 스마트폰 재능기부단을 상시 운영해 세대간·가족간의 소통과 교육을 통해 평생교육도시를 만들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5437
  • 기사등록 2017-08-07 13:2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환경친화적자동차 정비 장비 최대 250만 원 지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경기도 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