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임성택 기자 = 수원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회 청소년 자연생태 대탐사’를 운영했다. 




이번 탐사는 8일과 9일 2일동안, 수원의 자연생태를 청소년이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며, 함께하는 일정을 통해 협동심과 인내심을 길러주기 위해서 진행됐다. 




탐사에 참여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100명은 광교공원, 수원천, 숙지공원, 서호공원 등 ‘물길따라 숲길따라’ 수원지역의 공원과 숲, 하천 등을 탐사했다. 




특히 이번 대탐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며 수원의 자연생태를 공부할 수 있도록 탐사와 생태놀이, 체험학습 등의 위주로 일정을 구성했다. 조별로 인솔교사를 배치하고 주변에 안전요원이 대기하는 등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첫째날인 8일에는 광교공원에서 기념식을 통해 출정식과 친교의 시간을 갖고 조별 활동사항 등을 확인했다. 광교저수지 수변산책로의 탐방하며 특정 꽃과 식물찾기, 조별 사진찍기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이어 수원천에서 간이수질테스트, 수서곤충탐사 등의 미션을 수행했고, 화홍문에서의 ‘수원천 이야기’를 공부한 후, 수원화성박물관을 찾아 역사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화성 및 화성행궁에 대한 영상을 시청했다.  




화성행궁에서 도장찍어오기 미션을 통해 행궁 내 시설물들을 돌아보았고, 화성행궁에서 1박을 하며 앞서 배웠던 화성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인 9일에는 팔달산과 숙지산의 숲길 탐방을 시작으로 숙지공원에서 숲 해설가의 진행으로 숲속보물찾기, 다양한 미션이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또한 서호 생태공원을 탐방하고 서호생태 수자원센터를 찾아 물의 정화과정을 배웠다.  




이어 서호천에서 백로 서식지를 찾아 백로를 관찰하고, 영화천을 따라 이동, 만석공원에서 해단식을 마지막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이번 탐사를 통해 내 고장 수원의 생태를 바로 이해하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연 환경의 소중함을 깨달아 생태도시 수원의 환경을 지켜나가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283
  • 기사등록 2013-08-12 08: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2.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3.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