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경전철 하루 이용객 최고치 갱신 - 월별 하루평균 이용객도 지난달 3만명 육박
  • 기사등록 2017-05-17 15:37:00
기사수정
    탑승대기중인 승객(기흥역)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경전철 하루 이용객이 지난 5월12일 4만1,518명을 기록해 1년만에 최고치를 갱신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가장 많이 이용했던 때는 지난해 5월20일(4만739명)로 당시 처음으로 하루 이용객이 4만명을 넘어섰다.

올해 들어 경전철 하루 이용객이 4만명을 넘은 것은 지난 2일의 4만149명에 이어 두 번째다.

월별 하루 평균 이용객도 갈수록 늘고 있다. 경전철 이용객은 계절별로 차이가 많은데 월별 기준으로는 올해 들어 모든 달에서 지난해 수준을 넘었다.

특히 4월 하루 평균 이용객은 2만9,613으로 3만명을 육박했다. 지금까지 최고치였던 지난해 5월의 2만9,030명을 넘어선 것이다. 5월에도 월초 연휴로 이용객이 적은 날이 많았는데도 12일까지 하루 평균 2만9,559명이 이용해 월말까지 가면 다시 최고치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경전철 이용객이 늘어난 것은 지역 내 유동인구가 늘고 있는데다 각종 안전·편의시설을 확충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시는 지난해 경전철 15개 역사에 심장제세동기(AED)와 긴급구호함(방독마스크, 물티슈 등), 응급환자·장애인 고객용 휠체어 등을 설치한데 이어 탑승객 안전을 위한 고리형 손잡이와 기둥형 손잡이를 전동차 30량에 설치했다. 올해에도 차량과 승강장에 와이파이 중계기를 설치해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경전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라며 “하루 이용객이 5만명을 넘어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1959
  • 기사등록 2017-05-17 15: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4.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환경친화적자동차 정비 장비 최대 250만 원 지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경기도 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