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형형색색 컬러풀한 정장에 빠진 할아버지 - 소녀의 탈을 쓴 101세 체력 왕 할머니
  • 기사등록 2017-04-20 16:57: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 오늘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는 컬러풀 정장 할아버지, 13세 외발자전거 신동, 101세 체력왕 할머니의 이야기가 방송된다.

형형색색 컬러풀한 정장에 빠진 패셔니스타 할아버지

특이한 복장으로 매일같이 편의점에 오는 사람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제작진은 서산으로 달려갔다. 그런데 제작진이 그곳에서 만난 사람은 다름 아닌 유치원 버스기사였다. 옷은 물론 양말과 신발까지, 형형색색 컬러풀한 복장만을 고집하는 안인호(76세) 씨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안인호 씨의 장롱에는 오색빛깔 찬란한 정장들이 빼곡히 걸려 있다. 빨강부터 파랑, 노랑, 보라색 등 알록달록한 색깔들이 보는 이의 눈을 사로잡는다. 10년 전부터 모아 온 옷들이 무려 100여 벌이나 된다.

안인호 씨는 절대로 옷을 그냥 입는 법이 없다. 항상 나름대로의 포인트를 살려 코디를 한다. TV를 볼 때도, 슈퍼에 갈 때도, 마치 신체 일부인 양 절대 정장을 벗지 않는다.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어렵게 살았던 어린 시절, 넉넉지 않은 형편에 정장을 입는 건 그의 소원이자 꿈이었다. 그러다 가게를 운영하게 되면서 안정된 삶을 찾았고, 그 후 자신의 꿈인 정장을 입기 시작했다. 오직 화려한 정장만을 고집한다는 안인호 씨의 멋있는 인생을 순간포착에서 만나보자.

13세 외발자전거 신동

산속을 신기하게 달리는 사람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제작진은 주인공이 있는 산으로 찾아갔다. 그리고 그곳에서 제작진이 만난 사람은 앳된 얼굴을 한 소년이었다. 그는 두발 자전거도 아닌 외발 자전거로 성큼 성큼 산을 내려온다. 오늘의 주인공, 외발 자전거계의 신동 김수민(13세) 군이다.

수민 군은 외발자전거를 타고 57바퀴 스핀은 기본이고, 줄넘기도 거뜬하게 해낸다. 수민 군의 줄넘기는 단순히 줄 넘는 것을 넘어서, X자에 이단 줄넘기까지 문제없다. 게다가 그는 평지에서도 힘들다는 활쏘기를, 외발을 타고서도 손쉽게 성공한다. 스피드면 스피드, 묘기면 묘기, 수민 군은 뛰어난 집중력과 균형감각 덕분에 외발자전거로 못 하는 게 없다.

그는 초등학교 1학년 방과 후 수업 때 우연히 외발자전거를 처음 접했다. 이후 외발자전거를 꾸준히 연습한 덕에 나날이 실력이 늘었고, 지금은 각종 대회를 휩쓸고 있다. 수민 군은 잘 때를 제외하곤 집이든 밖이든 어딜 가나 외발자전거와 함께 한다. 이젠 수민 군에게 외발자전거는 신체의 일부처럼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13살의 어린 나이지만, 외발자전거에 대한 열정 하나는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는 김수민 군을 순간포착에서 만나본다.

소녀의 탈을 쓴 101세 체력 왕 할머니

한 마을의 최고령이라는 사연의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제작진은 충주까지 한달음에 달려갔다. 최고령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꼿꼿한 허리와 당찬 발걸음에 초롱초롱한 눈망울까지, 누구보다 정정한 체력과 기력을 갖고 있는 101세 유재춘 할머니가 사연의 주인공이다.

주인공은 온종일 집안을 쓸고 닦고, 텃밭도 가꾸는 등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하루를 알차게 보낸다. 혹시 할머니가 드시는 식사에 비밀이 있나 했더니, 예상 외로 식단은 너무도 평범했다. 심지어 그녀는 81세 딸보다 더 활기차고 쌩쌩하다.

한 세기를 지낸 할머니에게는 하루하루가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또 주인공은 그 누구보다 인생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다. 벌써 100번째 봄을 맞이하는 유재춘 할머니, 과연 이번 봄엔 어떤 행복한 나날들이 기다리고 있을 지 20일 목요일 밤 순간포착에서 만나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0330
  • 기사등록 2017-04-20 16: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