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샘 오취리 능가하는 대한아프리카인 등장! - 의리의 사나이 프랭크 “무조건 달려갈 거야∼”
  • 기사등록 2017-04-17 16:43:00
기사수정
    KBS

[시사인경제] 프랭크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구대학교 통신공학과에 장학생으로 발탁되며 8년 전 한국에 왔다. 대구대에서 한국어를 배워 구수한 사투리는 기본. 흥겨운 트로트를 키고 고구마에 김치를 척척 얹어 먹으며 아침을 시작할 정도로 한국인 보다 더 한국인다운 면모를 뽐내고 있다.

학교를 위한 일이라면 발 벗고 나서기 때문이 이미 학교 내에서는 유명인사로 통하며 독도 서포터즈, 봉사활동에 이어 아프리카 유학생 공연단 활동까지 하고 있다는데…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지경이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쏟아 날 구멍은 있다!”라고 말하고 다닌다.

프랭크는 한국학생들에게는 물론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도 인기만점이다. 그의 성공적인 한국 정착기를 전해 듣고 한국으로 유학 온 학생들도 많이 늘었다는데. 미용실 비용 아끼려는 친구에게 거침없는 바리깡(?) 실력 뽐내기는 기본. 글로벌 인맥을 활용해 해장국 집에서 소개팅 주선까지 한다. 친구들에게 자취방까지 구해주기는 일상다반사, 게다가 친구들 자취방에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 달려가서 해결해 주기까지 한다고.

프랭크의 활발한 활동은 이게 끝이 아니다! 흥이 많은 아프리카 출신답게 자국의 춤과 노래를 알리고자 ‘카프리카’를 결성해 리더까지 맡고 있다. 카프리카는 평소 교회와 학교 행사 중심으로 다양한 무대에 올라 이미 명성이 자자한데∼ 이번엔 봄을 맞이해 벚꽃 축제에 초대받아 늦은 밤에도 카프리카의 화음연습이 한창이다.

아프리카 음악은 물론 사람들이 낯설어하지 않게 K팝이나 트로트 연습은 끝날 줄 모르고 밤새 의욕을 불태워 보지만, 한국어 발음이 쉽지 않아 보는 이들의 속을 태웠다고 하는데…

친구들 챙기랴, 공부하랴 활동하랴! 바쁘다 바빠. 24시간이 모자란 예비박사 프랭크의 이야기는 오는 18일 오후 7시 35분에 공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9917
  • 기사등록 2017-04-17 16: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