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지인 아나운서 복귀와 함께 제 48대 우리말 달인 탄생? - 개성 넘치는 4인 도전자 출연, 4월 17일 월요일 저녁 7시 35분 방송!
  • 기사등록 2017-04-14 16:40:00
기사수정
    KBS

[시사인경제] KBS 1TV 〈우리말 겨루기〉에 출산 휴가를 떠났던 엄지인 아나운서가 복귀했다.

둘째 아이를 건강하게 출산하고 돌아온 엄지인 아나운서는 ‘잘 지내셨죠? 정말 보고 싶었습니다.’라며 시청자들에게 반가움을 표했다. 출산하고 왔음에도 날씬한 몸매와 여전한 미모를 뽐낸 엄지인 아나운서는 ‘앞으로도 재미있는 월요일 저녁을 만들어 드리겠다’며 유쾌한 시간을 약속했다.

봄과 함께 돌아온 엄지인 아나운서가 함께하는 KBS 1TV 〈우리말 겨루기〉는 4월 17일 (월) 저녁 7시 35분에 방영된다.

‘제48대 우리말 달인’ 자리를 놓고 펼쳐진 우리말 겨루기 한판은 개성 넘치는 4인 도전자가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120 경기도콜센터’ 상담원으로 근무 중인 이승진 씨(45)는 십자말풀이 초반부터 꾸준히 문제를 맞혀 점수를 유지했다. 응원석에는 부모님이 함께했는데, 아버지 이동규 씨(72)가 본인도 우리말 겨루기 출연을 준비하고 있다며 손을 번쩍 들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승진 씨(45)는 본인을 시작으로 ‘달인 가족’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588회(2015.10)에 출연 경험이 있는 황욱 씨(40)는 세 아이의 아빠가 되어 돌아왔다. 당시 4등을 했던 황욱 씨(40)는 ‘오늘은 반드시 세 아이에게 우리말 달인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의지를 불태웠다. 응원석에는 아내 윤지혜 씨(26)가 함께했는데, 황욱 씨(40)의 첫 출연 당시 부부 둘 다 엄지인 아나운서에게 푹 빠졌었다며 엄지인 아나운서 복귀 방송에 함께 출연하게 된 기쁨을 전했다.

우리말 겨루기 예심 합격 후, 취직에 성공했다는 인천대학교 새내기 교직원 김서령 씨(32)는 취직 성공이 우리말 겨루기 덕분인 거 같다며, 오늘은 달인까지 등극하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하지만 긴장한 탓인지 문제를 연이어 놓치며 아쉬움을 드러내던 김서령 씨(32)는 포기하지 않고 차곡차곡 점수를 획득하며 자물쇠 문제를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다른 출연진들은 누름단추를 누르는 김서령 씨(32)의 순발력에 감탄하기도 했다.

독도와 우리말 지킴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오과현 씨(51)는 강원도 강릉의 꼭대기 마을에서 올라왔다고 말하며 응원단으로 온 마을 주민들과 함께 ‘독도는 우리 땅’ 율동을 선보여 보는 이들을 즐겁게 했다. 평소에도 잘못 사용되고 있는 외래어를 우리말로 바꾸어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는 오과현 씨(51)는 초반부터 연달아 문제를 맞히며 다른 출연자들의 기선을 제압했고 자물쇠 문제에 성큼 다가섰다.

- 엄지인 아나운서 복귀와 함께 제 48대 우리말 달인 탄생할까?

십자말풀이 겨루기가 후반을 향해 갈수록, 자물쇠 문제를 향한 도전자들의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초반에 점수를 획득하지 못했던 출연자들도 후반에 점수를 획득해, 자물쇠 문제에 진출할 최종 2인을 가늠 할 수 없게 되자 녹화장은 탄식과 환호가 번갈아 가며 흘렀다.

과연 자물쇠 문제에 진출해 우승을 차지한 출연자는 누구일지, 제48대 우리말 달인이 탄생했을지,

그 결과는 4월 17일 (월) 저녁 7시 35분 KBS 1TV에서 공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9780
  • 기사등록 2017-04-14 16: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