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진 위해 함께 붓 든 이영애X송승헌, 달빛 아래 한 폭의 그림 같은 어진화사 콜라보 포착! - 예술로 공명하는 숙명의 인연
  • 기사등록 2017-04-12 16:47: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 ‘사임당, 빛의 일기’ 이영애와 송승헌이 공동 어진화사가 된다.

SBS 수목 스페셜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 이하 ‘사임당’) 측은 지난 11일 사임당(이영애 분)과 이겸(송승헌 분)이 함께 어진을 그리는 장면을 담은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사임당과 이겸은 진지한 눈빛을 빛내며 함께 어진 수행에 몰입해 있다. 초까지 밝히며 작업에 몰입하는 두 사람은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한 폭의 그림 같은 초특급 감성 비주얼을 드러내며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마치 20여 년 전 함께 그림을 그리며 운명적인 첫 사랑을 나누던 시절로 돌아간 듯한 애틋한 기시감은 보다 흥미로운 몰입감을 선사한다. 운명을 돌고 돌아 예인과 예인으로 그림 앞에 마주한 두 사람의 숙명적 인연은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앞서 사임당은 여성이라는 시대적 한계에도 불구하고 어진화사 공모에서 장원으로 선발되며 용안을 그리는 주관화사로 발탁됐다. 조정 대신들과 유림의 반대에도 사임당의 발탁을 주장한 이겸은 사임당의 어진화사 등극의 숨겨진 조력자였다. 대신들의 반대, 유림의 상소, 도화서 화원들의 냉대라는 삼중고 속에서도 굳건하게 궁에 들어와 강인하게 어진을 수행하는 사임당의 모습은 걸크러쉬를 선사함과 동시에 시대를 넘어선 공감과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외부의 반대가 거센 상황에서 진행되는 사임당의 어진 수행은 세자(노영학 분)의 대리청정을 거둔 중종(최종환 분)이 사임당과 이겸을 향한 불안감을 드러내기 시작하면서 전혀 예측하지 못했던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다. 중종은 대리청정 기간 동안 세자의 국정운영 파트너 역할을 했던 이겸을 사임당과 함께 어진을 수행할 공동 주관화사로 임명하고, 두 사람을 함께 견제하기 시작할 전망이다. 반대와 음모에도 불구하고 예인의 자존심을 걸고 누구나 인정할 어진을 그리기 위해 공동 작업에 나선 사임당과 이겸의 운명이 어떻게 전개될지 긴장감이 커진다.

‘사임당’ 제작관계자는 “공동 주관화사라는 파격적인 전개를 통해 사임당과 이겸의 숙명적 인연이 드러날 전망이다. 공동 어진화사에 두 사람을 향한 거대한 음모와 계략이 숨겨져 있다. 숨 가쁜 전개 속 사임당과 이겸의 운명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극적으로 중종의 어진화사가 된 사임당이 숱한 반대와 방해공작에도 성공적으로 어진을 수행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양으로 컴백한 민치형(최철호 분)과 휘음당(오윤아 분)은 왜의 장수와 약조한 병선도감을 입수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한양에 다시 모여든 악연 주인공들의 사연이 빠른 속도로 전개되면서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사임당’ 23회는 오늘(12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9518
  • 기사등록 2017-04-12 16: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