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 SBS드라마의 주인공인 지성과 이상윤, 그리고 지창욱, 이종석이 법정어벤져스를 완성했다.

2017년 SBS드라마는 법정물이 대거 포진한 가운데, 이 작품의 주인공들인 월화 ‘피고인’의 지성과 ‘귓속말’의 이상윤, 그리고 수목 ‘수상한 파트너’의 지창욱과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이종석이 모두 검사와 판사, 변호사 등의 캐릭터를 연기하게 되는 특별한 인연이 생긴 것이다.

우선 종영된 월화드라마 ‘피고인’에서는 지성이 연기한 검사 박정우가 있다. 초반 아내와 딸을 살해한 누명을 쓰고 감방에 수감되었던 그는 사건의 진범인 차명그룹 차민호(엄기준 분)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그러다 감옥동기들의 도움을 받아 탈옥까지 감행하면서 진실찾기에 나섰던 그는 우여곡절 끝에 딸 하연(신하린 분)을 찾고는 민호도 잡을 수 있었던 것이다. 정우역 지성은 검사와 탈옥수를 오가는 열연을 펼치면서 극을 이끌어 갔고, 3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화제와 더불어 월화극 최강자자리를 굳건하게 지켜냈다.

이어 지난 3월 27일부터 방송된 드라마 ‘귓속말’또한 이상윤이 연기중인 이동준이 판사에 이어 변호사가 등장한다. 극 초반 판사였던 동준은 곧바로 법비(法匪)라며 증오했던 거대로펌 ‘태백’의 변호사로 이직하면서 극을 풀어나가고 있다.

특히, 태백의 최일환(김갑수 분)의 압박을 받은 그는 신영주(이보영 분)의 아버지 신창호(강신일 분)에게 살인 유죄판결을 내렸는데, 이 일이 빌미가 되어 비서로 변신한 영주와 함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열어가며 월화극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상윤은 지난 2008년 웰메이드극으로 호평을 받은 ‘신의 저울’에서 변호사 김우빈으로 활약한 바 있는 데, 이번 드라마를 통해 9년 만에 다시 변호사로 돌아오게 되었다.

그리고 이런 법정 분위기는 수목극으로 이어진다. ‘사임당, 빛의 일기’후속으로 5월 10일부터 방송되는 ‘수상한 파트너’에서는 지창욱이 연기하는 검사 노지욱이 있다. 수려한 외모에다 다방면에 능력을 가진 지욱은 아버지의 꿈과 삶을 대신 살아가기 위해 검사가 된 인물로 그려지는데, 이후 그는 태권도 유소년대표를 지닌 걸로 설정된 은봉희(남지현 분)와 좌충우돌 엮이게 되는 것. 둘은 편견가득 세상과 싸우고 성장하는 와중에 심장이 쫄깃해지는 스토리를 전개하게 될 예정이다.

이어 9월에 방송되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경우 이종석이 연기하는 수습검사 재찬이 그 역할을 담당한다. 재찬은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남홍주(수지 분)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로 활약하게 되는 것이다. 공교롭게도 이종석은 데뷔작인 2010년 ‘검사 프린세스’에서 유능한 7급수사관 우현으로 활약한 바 있는데, 7년 만에 극중 검사가 된 독특한 인연이 생기기도 했다.

한 관계자는 “SBS가 2016년에는 ‘닥터스’와 ‘낭만닥터 김사부’의 의사캐릭터를 통해 시청자분들께 많은 재미를 선사했다면, 2017년은 이들 드라마의 판사와 검사, 변호사 캐릭터가 대거 등장해 또다른 재미를 안기게 된다”라며 “특히, 드라마들이 법정물이긴 하지만 전혀다른 스토리를 그려가는 만큼 이들 캐릭터 또한 색다른 매력을 펼쳐갈 테니 많이 기대해달라”라고 소개했다.

이처럼 SBS 드라마의 법정어벤져스는 월화 ‘피고인’에 이은 ‘귓속말’, 그리고 수목 ‘수상한 파트너’와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9516
  • 기사등록 2017-04-12 16: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