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혁권, '파워 을'의 입장을 대변하다?! - 대한민국 80%를 살고 있는 우리네 이야기를 더 리얼하고 더 따뜻하게 담아냈다!
  • 기사등록 2017-04-11 16:55: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 SBS 초감성 미니드라마 〈초인가족 2017〉(연출: 최문석, 극본: 진영, 제작: ㈜도레미엔터테인먼트)이 지난 15회, 16회를 통해 남의 이야기가 아닌 대한민국 80%를 살고 있는 우리네 이야기를 담아냈다.

〈초인가족 2017〉은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의 캐스팅은 물론, 매 회마다 웃음과 위로 그리고 공감을 동시에 전하는 에피소드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

먼저, 15회에서는 가족여행을 가고 싶어하는 ‘맹라연’(박선영)과 그런 아내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나천일’(박혁권)의 에피소드가 눈길을 끌었다. 홍콩이나 하와이는 아니더라도 주말에 서해 여행을 가려던 가족들은 그마저도 어렵게 되자 라연의 친정집에 가서 거실 한복판에서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서 방송된 16회에서는 갑작스레 전세값을 올려달라는 집주인의 말에 전전긍긍하는 나천일과 맹라연의 에피소드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라연은 부족한 돈을 구하기 위해 친정엄마에게 돈을 빌리기도 하고, 파트타임으로 아르바이트까지 하게 된다. 특히 아르바이트를 하며 진상 고객들에게 하루 종일 시달려 넋이 나가게 된 라연의 모습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유쾌한 웃음을 주는 동시에 왠지 모를 짠함도 느끼게 했다.

또한 집주인과 세입자의 관계에선 ‘파워 을’이었던 나천일은 거래처에선 ‘파워 갑’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갑이 되기도, 을이 되기도 하는 우리네 인생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함께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한편 SBS 〈초인가족 2017〉은 평범한 회사원, 주부, 학생의 일상 에피소드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모두 초인’이라고 말하는 초감성 미니드라마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 가족의 리얼한 모습을 웃음과 감성으로 엣지있게 그려내 지친 월요일 밤의 힐링 드라마로 주목 받고 있다.

SBS 〈애인 있어요〉, 〈발리에서 생긴 일〉 등을 통해 정통 드라마의 대가로 평가 받고 있는 최문석 PD가 연출을 맡아 현 시대를 배경으로 중간으로 살아남기에도 힘든 짠한 우리네 이야기를 유쾌하게 전하고 있는 SBS 〈초인가족 2017〉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 10분에 2회가 연속 방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9377
  • 기사등록 2017-04-11 16: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