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 숫자 ‘넘사벽’ 18.9% ‘정법 in 수마트라’ 최고 시청률 경신! - 언제나 새로운 자연의 힘… 311만 시청자도 깨달았다
  • 기사등록 2017-04-03 16:59: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신규 예능의 등장과 무관하게 견고한 1위 ‘정글의 법칙’은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방송된 ‘정글의 법칙 in 수마트라’ 편 전국 시청률은 전주보다 0.3%p 상승한 13.5%를 기록했다. 수도권 시청률 역시 상승해 평균 14.9%, 최고 18.9%다.

비슷한 시간대에 전주에는 tvN ‘윤식당’이 방송을 시작했고, 이번 주에는 JTBC ‘n분의 1’ 첫방송되며 금요일 밤을 방송사들의 격전지로 만들었지만, ‘정글’은 오히려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한발 앞서 나간 것이다.

이날 ‘정글의 법칙’의 시청자 수는 무려 311만 1천 명(백 단위 반올림/ 닐스코리아 전국 기준). 전주와 마찬가지로 이번 주 역시 300만 명 단위의 시청자 수를 가진 금요 예능 프로그램은 ‘정글의 법칙’이 유일하다.

SBS 관계자는 “’정글의 법칙’은 자연이 그저 배경이 아니라 주인공인 프로그램이다. 자연은 언제나 새롭고 경이롭지 않나. 그래서 ‘정글’에는 신규 예능의 새로움과는 결이 다른 새로움이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정말로 이날 ‘정글의 법칙’에서는 예측 불가한 자연의 힘과 이에 대처하는 병만족의 모습이 시선을 뗄 수 없게 했다. 육성재는 깊은 바다에서 조류에 휩쓸릴 뻔했다. 하지만 김세정이 힘으로 육성재를 끌어냈다. 덕분에 위기를 모면한 육성재는 “왜 ‘갓세정’인지 알겠다.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라며 극찬했다.

어복이 많다며 ‘낚시왕’을 자신했던 육성재는 이어 줄 낚시와 작살 사냥에 도전했으나 한 마리도 잡지 못했다. 육성재는 “물고기가 뭔가 저희보다 한 수 위인 느낌이다. 더 배우고 와야겠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자연 앞에서 겸손해진 것은 30번째 생존에 도전한 병만족장도 마찬가지였다. 맨손으로 유니콘 피시를 잡으며 손가락에 부상을 입은 것. 유니콘 피시는 ‘네 개의 검을 찬 무사’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꼬리 쪽에 날카로운 네 개의 비늘이 솟아 있었다. 김병만은 “이게 우리들한테 ‘앞으로 일정 많이 남았으니까 조심해라’면서 노크를 해준 게 아닌가 싶다”면서 자연이 준 교훈을 되새겼다.

한편, 제작진은 공식 SNS를 통해 출연자들과 함께 조세호의 집에서 함께 본방사수를 하는 모습을 공개해 야생에서 다져진 돈독한 우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정글의 법칙’은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8490
  • 기사등록 2017-04-03 16: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여성초보자 위한 테니스 교실 운영 개시 고양시는 지난 4일 고양시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여성초보자를 위한 테니스 교실`의 첫 강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고양시 여성 초보자 테니스교실은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덕양구 성사체육공원 내 성사시립테니스장(덕양구 호국로 876)에서 매주 화, 목요일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5월 한 달 동안 수강 .
  2. 수원시, `도로침수 24시 기동대응반` 가동…예측 불가능한 폭우에 즉시 대응한다 수원시가 오는 9월 30일까지 `도로침수 24시 기동대응반`을 운영해 예측 불가능한 폭우에 대비한다.도로침수 24시 기동대응반은 ▲총괄 대응반 ▲시설물 대응반 ▲도로 대응반 ▲배수로 대응반 ▲전기시설(펌프) 대응반 등 5개 대응반, 15개 팀, 167명으로 편성된다. 호우주의보·호우경보·태풍 등 기상특보가 발효되면 가동되고, 관내 ...
  3. 신상진 성남시장 "도시재창조 혁신정책, 일본 성공 사례 참고하겠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협의회장 신상진 성남시장)가 혁신적 도시재창조 정책 해외 선진도시 성공 사례를 살펴보기 위해 9~12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와 요코하마를 방문한다고 밝혔다.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인 신상진 성남시장을 시찰단장으로 해 이동환 고양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방세환 광주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이권재 .
  4. 평택시, SK가스·SK임업과 `SK행복숲정원` 준공식 개최 평택시는 지난 5일 함박산중앙공원에서 SK가스 우병재 ESG실장, SK임업 권용일 상무, 평택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SK행복숲정원 준공식을 개최했다.2022년 SK가스, SK임업은 평택시와 도시숲 확충 및 도시녹화운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SK행복숲정원이라는 이름으로 2022년 1개소, 2023년은 2개소의 정원을 조성했다.이번 .
  5. 이천시 해외시장개척단, 사전간담회 개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시 해외시장개척단 참여기업,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및 이천시 관계자 등 모두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지난 5일 사전간담회를 열어 수출지원사업과 일본 현지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다.오는 2024. 6. 17.∼21. 4박 5일간 관내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개척을 위해 일본을 방문하는데, 이 기간 일본 도쿄와 오사카를 방..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