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멸종위기종 흰꼬리수리 가람이의 야생복귀 프로젝트 마지막 이야기! - 밀렵꾼이 쏜 총에 불의의 부상을 당한 멸종위기종 흰꼬리수리, 가람이! 재활훈련의 마지막 단계인 사냥만 앞두고 있는데!
  • 기사등록 2017-03-24 16:51: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26일 SBS ‘TV동물농장’에서는 흰꼬리수리 ‘가람이’의 야생복귀 프로젝트 마지막 편이 방송된다.

지금껏, 이런 도전은 없었다! 제작진은 그간 흰꼬리수리 ‘가람이’를 야생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유일무이 특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하지만, 재활을 진행하는 매 순간이 가람이에게는 위기와 고난의 시간이었다. 맹금류 재활 훈련사 박상현 씨도 가람이의 재활을 진행하며 어려운 순간들을 겪었다.

가람이는 '흰꼬리수리' 종이다. 흰꼬리수리는 전 세계에 단 1만여 마리밖에 남지 않은 멸종위기종이자, 국내 천연기념물이다. 안타깝게도, 가람이는 과거 밀렵꾼이 쏜 총에 총상을 입는 불의의 사고를 당했다. 이후 5년이라는 긴 회복 기간을 거쳤으나, 여전히 손상된 꼬리 깃 때문에 야생으로 돌아가는 건 그동안 엄두도 낼 수 없었다.

그런 녀석을 위해 박상현 씨가 두 손 두 발을 모두 걷어붙였다. 그 정성을 알았는지, 가람이 또한 자연으로 돌아가기 위한 불굴의 의지를 보였다. 덕분에 가람이는 무려 3개월 간의 재활훈련을 모두 무사히 마치고, 마지막 단계인 실전 사냥 훈련만 남겨두고 있다. 하지만 마지막 관문에서 가람이에게 예상치 못한 위기들이 닥쳐왔다.

과연, 가람이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야생으로 돌아가기 위한 힘찬 날갯짓을 다시 펼칠 수 있을까? 찬란하고도 가슴 벅찬 100일간의 대장정! 흰꼬리수리 ‘가람이’의 야생복귀 프로젝트, 그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SBS TV동물농장 ‘흰꼬리수리 가람이 야생복귀 프로젝트 3편’ 이야기는 3월 26일 일요일 아침 9시 30분에 방송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7835
  • 기사등록 2017-03-24 16: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임산부 대상 `힐링 원예 태교 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지난 18일과 19일 지역 내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하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힐링 원예 태교 `햇박스 꽃꽂이 교실`을 진행했다.이번 태교 교실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꽃꽂이 등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 플로리스트를 초빙해 임산부가 직접 꽃꽂이를 하면서 교육을 진행했다.주요 내용은 ▲엄...
  2. 과천시, 등산로 양재천 산책로 등에 방범용 CCTV 94대 설치 완료 과천시는 범죄 예방을 통한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악산‧청계산‧우면산 등의 등산로 입구와 양재천 산책로, 단독주택 지역 골목길 등에 방범용 CCTV 94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사업에 지난 3월 착수했으며, 사업 예산 총 5억7천여만 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2억2천만 원, 특별교부..
  3. 남양주시, 불법자동차 및 PM 합동단속 실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다산동 선형공원 일대에서 남양주 남부경찰서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시는 관계기관과 함께 자동차 안전 운행을 저해하는 불법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등록번호판 관리상태 등을 집중 단속했다.또한, 무면허운전, 안전모 미착용, 2인 이상 탑승행위 등 ..
  4. 이현재 하남시장, `한류문화 글로벌 허브도시 조성` 주제로 기업인 특강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18일 하남시기업인협의회가 주관하는 조찬 포럼에서 하남시의 K-컬처 허브도시 조성 비전에 발맞춘 기업의 미래 전략 방안을 제안해 박수갈채를 받았다.하남시에 따르면 이날 이 시장은 하남시벤처센터 B1 미디어홀에서 이희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 등 협의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7회 HCBA .
  5.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살리기 맞손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손을 잡았다.성남시는 출연기관인 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신상진)이 19일 안산시시 상권활성화재단 사무실에서 경기도 3개 시 상권활성화재단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성남시를 비롯해 구리시, 안산시, 의정부시 등 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