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오늘(22일) 100회를 맞는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MC 컬투의 미담이 공개된다.

평소 까칠 개그로 유명한 컬투가 훈훈한 미담의 숨은 주인공으로 알려져 화제를 낳고 있다. 현재 SBS 영재발굴단 MC를 맡고 있는 컬투가, 지난해 7월에 방송된 홍승우(12), 홍승하(10) 형제의 키다리아저씨 역할을 해오고 있었다는 사실이 최근에서야 밝혀진 것이다.

지난해 7월 SBS 영재발굴단 66회에 출연한 홍승우, 홍승하 형제는 빼어난 바둑 실력과 함께 남다른 사연으로 시청자의 주목을 받았다. 두 형제는 '제2의 이세돌 형제'로 불릴 정도로 남다른 재능을 인정받는 바둑 유망주였다.

하지만 홍 형제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유일한 가족인 아빠와도 떨어져 지내야 했고, 한 달에 한 번 아빠를 만나는 날도 집이 없어 근처 모텔을 전전해야 했다. 숙박비가 5만원 남짓한 작은 모텔 방에서 라면으로 허기를 채우면서도 “그래도 아빠가 좋다”는 형제의 이야기에 많은 사람들이 눈시울을 적셨다.

또한 승우, 승하 군은 "아빠가 고기를 못 사줘도, 가난해도 좋아요. 왜냐면 아빠의 마음이 좋으니까요"라고 의젓하게 아빠에 대한 애정을 밝혀, 시청자들의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승우, 승하 형제는 장차 프로바둑기사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졌지만, 사실 아버지는 흐뭇함보다 걱정이 앞섰다. 기초생활수급비로 겨우 생활을 이어가는 상황에 무언가를 꿈을 꾼다는 건, 아버지에겐 때론 사치 같은 것이었다.

이런 이후 승우, 승하에게서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삼부자가 모텔이 아닌 제대로 된 보금자리에서 함께 생활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일용직을 전전하던 아빠가 어엿한 치킨 집 사장님이 되었다는 것이다.

승우네 가족에게 새 희망을 품을 수 있게 해 준 주인공은 바로, 영재발굴단 MC 컬투였다. 아이들의 꿈을 위해 일자리를 찾고 또 찾았던 아버지의 모습이, 시청자뿐 아니라 컬투의 마음까지 움직인 것이다.

방송 나가고 전화가 왔는데 믿을 수가 없었죠. 저를 뭘 보고, 뭘 믿고 도움을 주시는 건지. 몇 번을 다시 전화해봤어요. 그런데도 괜찮다고, 저희가 다 알아서 하겠다고.. - 홍승우, 홍승하 바둑형제 아빠 인터뷰 中 -

지난해 7월 이후, 컬투는 승우, 승하 아버지와 지속적으로 만나며 함께 사업 틀을 짰다. 컬투는 “일시적인 금전적 도움보다는 아버지가 계속 일을 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주고 싶었다”며, “가게를 그냥 내드리는 게 아니라 앞으로 차차 갚아나가도록 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치킨집을 오픈한 지 두 달째에 접어드는 지금, 승우·승하 형제는 “치킨집을 연 이후로 한 번도 모텔 방에서 잔 적이 없어요” 라며 치킨집 한 편에 마련된 보금자리를 자랑했다. 바둑형제의 아빠 또한 “이제는 아이들을 지켜줄 수 있는 힘이 생긴 것 같다”라며 컬투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에 컬투는 “바둑형제의 아빠가 전단지를 돌리며 직접 발로 뛰면서 일하는 모습이나 삼부자의 표정이 한층 밝아진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전해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홍승우, 승하와 함께 국보급 인재가 되어 돌아온 영재발굴단 친구들의 숨은 조력자인 키다리 아저씨들의 이야기와, '영재발굴단'과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일곱 소년의 치열하고도 훈훈한 도전기는 3월 22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 100회 특집에서 공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7645
  • 기사등록 2017-03-22 16:4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현 부지에 신축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노후하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2992㎡)에 신축 추진 중인 가운데 6월 24일 이와 관련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오후 3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분당구보건소 신축 기본구상 및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
  3.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4. 광명시, 미래 성장동력 확보·자족도시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지난 21일 광명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조직개편은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및 그에 따른 광역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조성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향후 광..
  5. 하남시, 숲속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위례 주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노력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1일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위례공통현안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DL이앤씨와 위례 숲속도서관 건립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김영환 비대위원장, 김덕호 DL이앤씨 소장(현장대리인)이 서명을 진행했다.이번 업무협약은 DL이앤씨(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