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조권, "노래 안 해도 되니 어머니 위해 예능, 행사 다 잡아달라고 했던 시절 있었다" 밝혀
  • 기사등록 2017-03-22 16:46: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오늘 SBS 영재발굴단에는 SBS의 원조 영재프로그램에서 발굴된 2AM 조권이 출연한다.

이번 주 수요일 영재발굴단은 100회 특집으로 꾸며진다. 영재발굴단의 100회를 맞아, SBS 영재 프로그램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에서 발굴된 조권이 전격 스튜디오를 찾았다.

조권은 13살 때 영재 프로젝트를 통해 유명세를 탔다. 하지만 바로 데뷔를 할 줄 알았던 조권은 8년이라는 긴 세월을 연습생으로 보내야 했다. 기나긴 연습생의 시간을 거쳐 데뷔한 후에도, 한동안 단칸방 반지하에서 어렵게 살아야만 했다.

조권은 그 시절 보일러가 끊겨 찬물에 머리를 감으셨던 어머니를 회상하며, “노래 안 해도 되고, 개그맨으로 알려져도 되니까 예능, 행사 다 잡아달라고 했던 시절도 있었다”고 고백했다. 또한 조권은 이 날 '키다리 아저씨'에 나오는 영재들의 멘토를 보고, 자신의 멘토는 아무래도 부모님이라며 남다른 효심을 드러냈다.

조권은 최근 1년에 한 번씩 뮤지컬 활동을 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는 이번 100회 특집으로 나온 빌리 스쿨의 아이들을 보고, 자신도 뮤지컬 ‘프리실라’ 때 '드래그퀸' 역할을 너무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에 그는 자신이 했던 모든 무대영상을 호주 라이센스 팀에 보내며 '꼭 하고 싶다'는 의지를 보인 끝에, 결국 그 역할을 따냈던 추억을 얘기했다. 그는 하이힐을 신고 극 중 의상 퀵 체인지를 24번이나 소화해냈다며, 연습도 연습이지만 자신은 ‘힐 체질’이라며 즉석에서 그 무대를 선보여 패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또한 조권은 "제가 빌리엘리어트 초연 때 보러 갔었어요. 그때 했던 빌리 친구랑 이제 대기실에서 만남을 갖는 기회를 가졌었거든요. 그런데 거의 탈진 수준이더라고요."라며, 빌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본인도 뮤지컬을 할 때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쉬지 않고 연습하지만, '어린 친구들이 버티기엔 무척 힘들텐데도 불구하고 정말 굉장하다'며 칭찬을 멈추지 않았다.

그동안 나왔던 영재 친구들에게 도움을 줬던 정체불명의 ‘키다리 아저씨’ 편과, 영재발굴단 100회를 맞아 진행된 1년간의 초대형 프로젝트 '빌리 엘리어트X영재발굴단'은 22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모두 공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7643
  • 기사등록 2017-03-22 16: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현 부지에 신축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노후하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2992㎡)에 신축 추진 중인 가운데 6월 24일 이와 관련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오후 3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분당구보건소 신축 기본구상 및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
  3.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4. 광명시, 미래 성장동력 확보·자족도시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지난 21일 광명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조직개편은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및 그에 따른 광역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조성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향후 광..
  5. 하남시, 숲속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위례 주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노력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1일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위례공통현안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DL이앤씨와 위례 숲속도서관 건립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김영환 비대위원장, 김덕호 DL이앤씨 소장(현장대리인)이 서명을 진행했다.이번 업무협약은 DL이앤씨(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